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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Fashion & textile research journal = 한국의류산업학회지, v.16 no.2, 2014년, pp.293 - 300
나동규 (홍익대학교 법학과) , 이정원 (인하대학교 의류학과) , 나영주 (인하대학교 의류학과)
Fashion companies confront to environmental problem and resource depletion and have to consider 'sustainability' into their management. Corporate sustainable management of company is explained as the model of Triple Bottom Line which is composed of economic, social and environmental elements, thus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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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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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업체의 지속가능한 경영이란 무엇인가? | 소비자들에게 있어 ‘지속가능한 기업’이라는 인식은 기업의 가치를 장기적으로 높여주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다(Hong & Kim, 2011). 의류업체의 '‘지속가능한 경영’이란 의류업체가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이 개념을 경영에 도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로써 사회전반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의류업체의 노력이라고 본다(Sung & Kim, 2010). 즉 ‘지속가능한 경영’은 의류업체의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나아가 기업의 명성까지 제고할 수 있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 |
기업 이미지 관리의 목적은 무엇인가? | , 2012). 기업 이미지 관리의 목적은 기업 내의 모든 사정을 더 높은 차원으로 올리는 것이며 기업들은 지속가능한 경영 전략을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서 소비자의 기업평가 및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다(Hong & Kim, 2011). 이는 소비자가 환경과 지역사회 발전에 관심을 가지는 최근 변화에 기반한 결과이며 장기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소비자의 마음속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생성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 |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기업에게 요구되는 것은 무엇인가? | 그러나 회사 내에서 이러한 사고와 훈련을 결집시키는 것은 쉬운 일만은 아니다. 비젼과 헌신, 리더쉽을 요 구하며, 기획, 지속가능 정책의 소통 등 적절한 경영관을 가지고 접근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Azapagic, 20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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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rmation-Innovation driven Green Strategy in Industry Growth -지식.혁신 주도형 녹색성장 산업발전전략'. (2008, December 3).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산업경제정책과. Retrieved December 12, 2013, from http://www.motie.go.kr/motie/in/pl/publ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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