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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2 no.2, 2014년, pp.139 - 151
이찬휘 (영남대학교 도시공학과) , 윤대식 (영남대학교 도시공학과)
This paper analyzes factors affecting rail transit ridership at urban rail stations of the Daegu Metropolitan City in 2011. Rail transit ridership is analyzed by dividing weekdays and weekends in order that their differences may be observed. The data used in this study includes various explanatory 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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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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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 중심개발로 대중교통수단의 수송분담률을 높인다면 어떠한 변화가 예상되는가? | 대중교통중심개발은 도시철도 역세권이나 버스정류장 주변지역 등과 같은 대중교통 요충지에 고밀도 도시개발을 유도하여 시민들의 승용차 의존도를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는 목적을 가진다. 이러한 대중교통 중심개발로 대중교통수단의 수송분담률을 높인다면 궁극적으로 도로교통혼잡을 완화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다. | |
대중교통중심개발의 목적은 무엇인가? | 대중교통중심개발은 도시철도 역세권이나 버스정류장 주변지역 등과 같은 대중교통 요충지에 고밀도 도시개발을 유도하여 시민들의 승용차 의존도를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는 목적을 가진다. 이러한 대중교통 중심개발로 대중교통수단의 수송분담률을 높인다면 궁극적으로 도로교통혼잡을 완화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다. | |
대량수송이 가능한 도시철도의 경우 대중교통중심개발은 어떠한 이점을 가지는가? | 특히 대량수송이 가능한 도시철도의 경우 다른 교통수단과 비교해 볼 때 환경적인 측면과 에너지 소비적인 측면에서 큰 이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도시철도의 건설은 막대한 비용과 시간의 소요, 건설 이후 노선변경의 불가능 등의 제약요소도 있으므로 신중한 계획이 필요하고, 특히 정확한 이용수요의 예측이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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