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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2 no.1, 2014년, pp.71 - 76
황규만 (테너지 차량캘리브레이션팀) , 권용태 (테너지 차량캘리브레이션팀) , 고성석 (테너지 차량캘리브레이션팀) , 최재권 (테너지 차량캘리브레이션팀)
This Research focuses on how to maximize fuel economy improvement of I.S.G. while keeping 12V system. With 12V system the maximum gain of fuel economy with I.S.G. is known to be about 3~5% in FTP-75 mode because engine stop is only conducted in standstill idle. But in this study deceleration engi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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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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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 Hybrid 기술인 ISG를 구현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과정은? | Micro Hybrid 기술인 ISG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차량의 시스템 전압을 승압하는(12V→24V)과정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이번 연구는 시스템 전압의 변경 없이 ISG를 구현하였고 효과 또한 확인하였다. | |
자동차에서 소모되는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 자동차에서 소모되는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은 에너지 절약의 측면뿐만 아니라 지구온난화의 주된 원인인 CO2의 배출량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특히 자동차의 높은 연비(낮은 CO2 배출)를 가져올 수 있는 기술은 친환경 기술로서 세계적 트랜드와도 일치한다. | |
본 연구를 통해 ISG 제어 로직별 연비 개선 효과를 파악할 수 있었는데 실차에서 구현 가능한 3가지 경우를 가지고 진행한 각각의 결과는 어떠한가? | 실차에서 구현 가능한 3가지 경우를 가지고 시험을 진행하였고 각각에 대한 결과를 얻을수 있었다. 제1제어 조건이었던 “정지 Idle”의 경우 7.3%의 연비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고 제2 제어 방법이었던 “Fuel-Cut Extension”의 경우 8.8%의 연비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제3제어 방법인 “APS 0%”까지 제어한 경우가 가장 큰 효과(10.3%)를 볼수 있었고 응답성에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
G. Hwang, Y. Kwon, S. Ko and J. Choi, "A Study on Fuel Economy Improvement by Intelligent Idle Stop & Go," KSAE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pp.564-569,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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