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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8 no.6, 2014년, pp.669 - 676
A three-way catalyst substrate for domestic passenger car satisfies the design criteria for exhaust gas exchange and pressure drop but does not have satisfactory thermal fatigue performance. Prefracture faults in this three-way catalyst substrate has often been discovered in vehicle repair or vehic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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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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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삼원촉매담체가 두 개의 삼원촉매담체로 분리되어 설치되는 이유는? | 5 cells/in2)의 구조를 나타낸 것이다. 일반적으로 삼원촉매담체는 축방향의 과도한 온도구배를 억제하기 위해 두 개의 삼원촉매담체로 분리되어 설치된다. | |
삼원촉매담체에서 발생하는 열응력을 평가하기 위한 열전달 방법의 특징은? | 이러한 관점에서 삼원촉매담체에서 발생하는 열응력을 평가하기 위한 접근으로는 열전달 방법 (Heat transfer simulation method)과 열유동 방법 (Thermal flow simulation method)이 있다. 전자는 삼원촉매담체 온도 분포를 직접 측정하여 열응력을 얻을 수 있어 매우 신뢰성이 높은 방법이다. 후자는 온도, 대류 열전달계수, 속도, 압력 등의 매개 변수를 이용하여 삼원촉매담체의 온도 분포를 간접적으로 구하여 열응력을 간단히 계산할 수 있다. | |
삼원촉매담체에서 발생하는 열응력을 평가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또한 엔진이 가동되는 동안 내부 영역의 경우 높은 온도가 유지되고, 외부 영역의 경우 낮은 온도가 발생되어 삼원촉매담체는 일정 크기의 인장 응력을 받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삼원촉매담체에서 발생하는 열응력을 평가하기 위한 접근으로는 열전달 방법 (Heat transfer simulation method)과 열유동 방법 (Thermal flow simulation method)이 있다. 전자는 삼원촉매담체 온도 분포를 직접 측정하여 열응력을 얻을 수 있어 매우 신뢰성이 높은 방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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