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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기반의 뮤직 플레이어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설계
Design of Music Player Application System based on Android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18 no.5, 2014년, pp.1237 - 1242  

류창수 (Department of Cartoon & Game Animation, Yewon Arts University) ,  이명환 (Department of Cartoon & Game Animation, Yewon Arts University) ,  허창우 (Department of Electronic Engineering, Mokwon University)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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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스마트폰 하나의 기기에서 음악 및 멀티미디어 재생의 모든 기능은 필수적이 되었으며 편리하지만 스마트폰의 음질 부분에 있어서의 논란은 끊이지 않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뮤직 플레이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며 음악 재생과 음질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뮤직 플레이어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의견들이 분분한 상태이다. 본 논문은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 있는 뮤직 플레이어 어플리케이션을 RightMark Audio Analyz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측정하고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을 분석 후 단점을 보안하여 안드로이드 기반의 뮤직 플레이어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설계를 제시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functions of playing musics and multimedia have become essential in one device as a smart phone since the smart phone appeared. It is very convenient, but it contains controversial arguments about sound quality, so many smart phone users use the music player application. By using these music app...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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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하지만 어느 Music player 애플리케이션이든 서로의 장단점이 있지만 어느 것이 더 좋은 음질로 재생을 하고 사용자에게 더 편리한지에 대한 설명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본 논문에서는 Neutron music play 와 Power amp의 음질을 테스트하고 애플리케이션의 UI등을 비교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더 좋은 음질의 안드로이드 기반 Music player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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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기본적으로 좋은 소리란 무엇인가? PC에 장착된 오디오 관련 장치들이 올바르게 동작하고 있는지 실험해볼 수 있다[3-4]. 좋은 소리란 무엇인가에 대해서는 개개인의 청력과 취향이 달라서 표준값을 정하기는 어렵지만 기본적으로 좋은 소리라고 하는 것은 ‘Flat(플랫)’하게 음을 들려주는 것이다.
소리 크기 변화가 클 수록 어떤 소리를 내는가? 소리 크기 변화는 가장 작은 소리와 가장 큰 소리의 차이이다. 이 값이 클수록 맑고 깨끗한 소리를 내주는데 그림7의 그래프를 수치로 표시할 때 Power amp는40.5 Nutron MP는 35.
주파수 응답이란 무엇인가? 주파수 응답이란 말로 입력 주파수에 대하여 출력(응답)이 어떠한지를 보는 그래프이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9)

  1. J. M. Lee, "The effects of the spread Smartphones and security and future prospects", Department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Graduate School of Konkuk University, 2011. 

  2. M. H. Lee, C. S. Ryu, "The Analysis of Equalizer of Improving Sound Quality of Samrtphones", The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3. ATSC, United States Advanced Television Systems Committee Digital Audio Compression, 1995. 

  4. T. S. Gunawan, O. O. Khalifa, "PC sound card dased instrumentation and control", Computer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ICCCE), pp. 1-4, 2010. 

  5. J. H. Kim, S. J. Lee, I. C. Kim,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Sound Classification System for Context-Aware Mobile Computing", KIPS transactions on software and data engineering, vol. 3, no. 2, pp. 81-86, 2014. 

  6. M. H. Lee, C. S. Ryu, "Study of sound for Smart phone games", The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pp. 405-408, 2012. 

  7. B. H. Kim, "Computer Programming Education using App Inventor for Android"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ol. 17, no. 2, pp. 467-472, 2013. 

  8. C. H. Cho, S. H. Park, S. J. Lee, J. S. Kim, "Research of Soft-Interface Creation and Provision Methodology According to Applications Based on Mobile Device Environment",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 14, no. 4, pp. 513-519, 2013. 

  9. Fleischmann, Felix Plogsties, Jan Neugebauer, Bernhard, "Design of a Headphone Equalizer Control Based on Principal Component Analysis", Fraunhofer Institute for Integrated Circuits IIS,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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