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敎育施設 : 韓國敎育施設學會誌 = Review of the Korean Institute of Educational Facilities, v.21 no.1, 2014년, pp.26 - 35
이경환 (가천대) , 정민기 (가천대) , 함수영 (가천대)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용마초등학교 주변은 어떻게 되어있는가? | 선정한 Site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택밀도가 높은 지역에 위치한 서울 광진구 용마초등학교이다. Site주변으로 주택들이 밀집하여 자연스레 사이사이 골목길들이 형성되어있는데 우리는 여기서 아이디어를 착안했다. | |
용마초등학교의 주변과의 소통이 부재한 점의 원인으로 생각하는 것은? | 용마초등학교는 일반적인 학교와 마찬가지로 학교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담장과 단으로 인해 주변과 소통이 부재한다. 이에 담장을 없애고 주변 골목길의 Context에 따른 그리드를 학교 내부에 형성시키고 골목길 그리드에 맞춘 다양한 크기의 매스를 삽입하여 아이들의 행동들이 일어날 수 있게 하였다. | |
창의지성교육공간으로 운동장에 주입한 것은? |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운동장면적 확보를 위한 매스분할 후 주변과의 적극적 소통을 위한 소공원, 음악당, 갤러리 등의 기능을 주입하였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