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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有機農業學會誌 = Korean journal of organic agriculture, v.22 no.1, 2014년, pp.47 - 65
Environment-friendly agricultural products in villages for rural tourism not only are very crucial as a pull factor that attracts tourists but also can serve as a way out for the development of rural areas. Experiences of agricultural products and local dishes can revitalize rural tourism and act 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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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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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농산물 시장의 개방화가 가속화된 배경은? | 세계 농산물 시장은 UR 협상타결과 WTO 농업협상으로 인하여 개방화가 가속화되고 있으며, 국내 농업생산은 급속한 시장개방으로 인해 존립의 위협을 받고 있다. 특히 수입농산 물의 급증과 일부 농산물의 공급과잉으로 인한 가격하락 및 계속되는 FTA 추진 등으로 국내 생산농가의 가격경쟁력은 갈수록 취약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 |
국내 농업생산이 존립의 위협을 받는 배경은? | 세계 농산물 시장은 UR 협상타결과 WTO 농업협상으로 인하여 개방화가 가속화되고 있으며, 국내 농업생산은 급속한 시장개방으로 인해 존립의 위협을 받고 있다. 특히 수입농산 물의 급증과 일부 농산물의 공급과잉으로 인한 가격하락 및 계속되는 FTA 추진 등으로 국내 생산농가의 가격경쟁력은 갈수록 취약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 |
농촌관광마을 체험객의 친환경농산물 구매영향요 인에 대한 분석에서 외재적 속성 중 구매의도 상승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 농촌관광마을 체험객들의 친환경농산물 구매에 미치는 요인에 대한 분석결과, 친환경농 산물의 내재적 속성과 외재적 속성 모두 친환경농산물 구매에 대해 유의적인 변수로 나타 났다. 외재적 속성 중 구매의도 상승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먹거리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서비스, 체험거리, 쉴거리의 순으로 나타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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