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4 no.6, 2014년, pp.339 - 354
송정은 (서울시립대학교 도시사회학과 SSK 아시아팝문화연구팀) , 남기범 (서울시립대학교 도시사회학과) , 장원호 (서울시립대학교 도시사회학과)
As Hallyu has been spreading and influencing on global pop culture, the Hallyu audiences respond more diverse to Hallyu. This research focuses on the importance of international co-production between Korea and the countries receiving Hallyu and highlights on the roles of global media companies. To 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윤재식, 은혜정, 박웅진, 김영수, 이문행, 이종수, 국제공동제작: 글로벌 문화교류의 확장,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2008.
조한혜정, "동/서양 정체성의 해체와 재구성 : 글로벌 지각 변동의 징후로 읽는 '한류' 열풍", 한국문화인류학, 제35권, 제1호, pp.3-40, 2002.
송정은, 장원호, "인도네시아 내 한류의 의미분석과 향후 발전방안 모색", 예술경영연구, 제26집, pp.107-135, 2012.
김수정, 양은경, "동아시아 대중문화물의 수용과 혼종성의 이해", 한국언론학보, 제50권, 제1호, pp.115-136, 2006.
최양수, 조양제,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국제공동제작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콘텐츠진흥원, 1995.
유세경, 조은정, "국제 공동 제작 드라마의 제작 방식과 성과에 관한 연구", 미디어경제와 문화, 제3권, 제2호, pp.7-47, 2005.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국제공동제작 활성화를 위한 해외 미디어 수용자 이용행태 조사연구: 해외 6개국을 중심으로,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2008.
서민식, 허윤, 이상우, "아세안 국가들과의 방송콘텐츠 공동제작 협상에 관한 연구-국가별 방송 시장과 경제, 문화적 특성을 중심으로", 언론과학 연구, 제10권, 제4호, pp.350-389, 2010.
장수현, "한류와 동아시아의 초국가적 소통: 중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국제학논총,제10권, pp.27-47, 2005.
D. B. Shim, "Hybridity and the Rise of Korean Popular Culture in Asia," Media, Culture & Society, Vol.28, No.1, pp.25-44, 2006.
송정은, 김익기, 장원호, "동남아지역의 경제한류", 지역사회학회, 제15권, pp.57-90, 2013.
KOTRA, 아세안 휩쓰는 '경제한류', Global Business Report 09-016, KOTRA, 2009.
이문행, "국내 주요 방송 사업자의 해외 시장 진출 전략: SBS 와 CJ E&M 을 중심으로", 언론과학연구, 제13권, 제3호, pp.387-418, 2013.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923005008
CJ One, 연차보고서, 2010.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90911124136997
http://olv.moazine.com/rviewer/index.asp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4012615463092941
http://economy.hankooki.com/lpage/entv/201301/e20130122164348118140.htm
2010-2013 방송산업실태조사보고서, http://www.kisdi.re.kr/kisdi/fp/kr/board/listSingleBoard.do?cmdlistSingleBoard&sBoardIdBCAST_DB1,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전용욱, 김성웅, "ASEAN 주요국 방송분야 규제 현황 분석 및 시사점", 정보통신정책연구, 제24권, 제5호, pp.1-25, 2012.
http://www.kobiz.or.kr/jsp/production/productionCaseList.jsp?pageIndex1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620000471&md20130623003810_BC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31&newsid02637126602937168&DCDA00503&OutLnkChkY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401/e20140123165915120180.htm
http://economy.hankooki.com/lpage/entv/201401/e20140113183954118140.htm
국가브랜드위원회, KOTRA, 산업정책연구원, 문화한류를 통한 전략적 국가브랜드맵 작성, 2011.
설진아, 글로벌 미디어와 방송콘텐츠 해외진출방향: 지역화 vs 세계화, 한국방송학회, 2010.
전범수, "특집: 한국 미디어산업의 글로벌화; 글로벌 미디어시장 구조의 변화와 대응전략 방향", ITBI리뷰, 제17권, 제1호, pp.9-26, 201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