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re are several methods to improve the flight efficiency of HALE(High Altitude Long Endurance) UAV(Unmaned Aerial Vehicle). Airframe structural point of view, weight reduction of the airframe structure is the most important method to improve the flight efficiency. In order to reduce the weight of ...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고고도 장기체공 전기동력무인기 주익 스파 설계 Trade-off 연구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그 결과를 제시하였다. 고 세장비를 갖는 주익 스파에 대한 설계/해석 과정을 확립하고 이를 적용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세장비가 큰 고고도 장기체공 무인기의 주익 구조에서 가장 중요한 하중부재인 전방스파(Front Spar) 설계 과정에 대해 기술하고 그 결과를 제시한다. 고세장비 주익 스파를 설계하기 위한 설계 및 해석 방법을 정립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항공기 기체구조 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운항효율 증대 방법은? 또한 항공기 경량화를 통해 운항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다. 항공기 기체구조 측면에서는 구조 경량화가 가장 중요한 운항효율 증대 방법이다. 기체구조는 기존의 일반적인 항공기 구조와 다른 개념을 적용해야 경량화가 가능하다.
고고도 장기체공을 위해 필수적인 것은? 항공분야에서도 관련 연구의 하나로 전기동력항공기(Electric Powered Airplane) 개발에 대한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1]. 특히 고고도 장기체공(HALE, High Altitude Long Endurance)을 위해서는 태양전지 (Solar Cell)를 이용한 전기동력 시스템이 필수적이다.
EAV-2H의 주익 구조 배치는? 2는 EAV-2H의 주익 구조 배치를 보여주고 있다. 전방스파와 후방스파(Rear Spar), 리브(Rib), 마일러 표피(Mylar Skin), 표피 가드(Guard), 에일러론(Aileron)으로 구성되어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6)

  1. Ross, H., "Fly around the World with a Solar Powered Airplane," Member of the Solar Impulse Team, Germany. 

  2. Najafi, Y., "Design of a High Altitude Long Endurance Solar Powered UAV SPACOM (Solar Powered Aerial Communicator)," M.S. Thesis, Department of Mechanical & Aerospace Engineering, San Jose State University, 2011. 

  3. Frulla, G. and Cestino, E., "Design, Manufacturing and Testing of a HALE-UAV Structural Demonstrator," Composite Structures, Vol. 83, 2008, pp. 143-153. 

  4. "Federal Aviation Regulation (FAR), Part 23-Airworthiness Standards : Normal, Utility, and Acrobatic Category Airplanes",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2009, pp.200-201. 

  5. http://aerosociety.com/Assets/Docs/About_Us/HPAG/Magazine/HP_daedalus.pdf 

  6. Berry, B., Bowen-Davies, G., Gluesenkamp, K., Kaler, Z., Schmaus, J., Staruk, W., Weiner, E. and Woods, B.K.S., "Design Optimization of Gamera II : a Human Powered Helicopter," 2012. 

저자의 다른 논문 :

LOADING...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