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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5 no.7, 2014년, pp.4087 - 4092
관절형 고속철도차량 갱웨이 통로연결막은 객차 끝단부 사이에 다양한 회전각 변위하에 통로의 기밀을 유지하는 이중 주름구조 고무부품이다. 비선형구조해석결과로부터 본 부품의 심각한 작용하중조건 중의 하나는 차량기지내 작은 곡선반경의 인입선 통과시 발생하는 혼합모드(롤링+요잉)회전 각변위조건이다. 본 연구에서는 고속철도차량 통로연결막의 안전성 향상 연구일환으로서, 통로연결막의 단면형상에 대하여 SIMP 기법을 이용하여 최적설계를 수행하였다. 비선형 구조해석결과로부터 본 최적설계안의 최대 주변형률은 혼합모드 및 롤링모드하에서 기존모델보다 각각 68% 및 39% 감소함을 확인하였다.
The gangway connection of the articulated high speed railway vehicles (HSRV) is a double wrinkled rubber component to seal the air of the corridor under a range of angular deviations between the carriage end parts. From the results of non-linear structural analysis, one of the severe loading condi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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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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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로연결막의 부품 파손은 어떤 문제를 일으키는가? | 1과 같이 단면변형과 함께 주름사이에서 찢어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러한 부품 파손은 실제 주행동안 승객의 이명 현상(예:고속/터널주행시 심각) 및 소음 증가로 인하여 승차감에 악영향을 미친다. 또한 네오플렌 재질의 고무부품인 통로연결막은 관절형 철도차량 조립조건을 감안하면 이의 파손에 따른 빈번한 유지보수 및 교체가 어려운 실정이다. | |
갱웨이 통로연결막이란 무엇인가? | 관절형 고속철도차량(articulated high speed railway vehicle)의 갱웨이 통로연결막(gangway connection)은 객차 끝단부 사이에서 3축 회전각변위(롤링, 요잉 및 피칭)조건하에 연결통로의 공기 기밀을 유지하는 이중 주름구조 고무부품이다. 본 통로연결막은 갱웨이 프레임 상부 양쪽 코너부분에서 주행동안 Fig. | |
통로연결막의 파손방지 및 수명연장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 또한 네오플렌 재질의 고무부품인 통로연결막은 관절형 철도차량 조립조건을 감안하면 이의 파손에 따른 빈번한 유지보수 및 교체가 어려운 실정이다. 따라서 기존 통로연결막의 파손방지 및 수명연장을 위해서는 단면형상의 최적 설계연구가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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