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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2 no.7, 2014년, pp.177 - 187
이철민 (영남대학교 경영학부) , 김창수 (영남대학교 경영학부) , 박경원 (영남대학교 경영학부) , 안현숙 (영남대학교 경영학부)
In this paper, representative social network services(SNS) of Korea, China, and America such as Cyworld, Renren and Facebook were analyzed in regards to their business strategies and successful factors. From the analysis results, it was found that their common business strategies are strengthening 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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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스미디어와 달리 소셜미디어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 |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9]는 앞으로 기업들은 마케팅 예산의 50%를 SNS에 쏟아 부을 것이며 페이스 북이 표면적인 마케팅 도구로 자리 잡을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불특정 다수를 향한 일방적 정보 전달이 이루어지던 매스미디어와는 달리 소셜미디어는 개인이 직접 정보 콘텐츠를 전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은 TV나 라디오 등을 이용하여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던 기존의 전통적인 마케팅을 변화시켰다. | |
SNS란 무엇인가? | SNS란 온라인을 통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정보 공유, 인맥관리, 자기표현 활동을 하며 타인과의 관계를 관리하는 서비스로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기존 오프라인에서 형성되어 있던 친구, 선후배, 동료 등 지인과의 인맥관계를 강화시키고 또 다른 새로운 인맥을 쌓으며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온라인 서비스이다. | |
SNS의 기능은 무엇인가? | 최근 페이스 북(Facebook)의 폭발적인 성장에 따라 여러 분야에서 SNS가 관심의 대상으로 부각되고 있다. 신상 정보의 공개, 관계망의 구축과 공개, 의견이나, 정보의 게시, 모바일 지원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SNS의 서비스마다 제공하는 독특한 특징 때문에 SNS의 특징을 포괄적으로 정의하기가 어렵지만 SNS의 기본적인 특징은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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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world : http://www.nate.com.
FaceBook : http://www.facebook.com.
RenRen : http://www.renre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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