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4 no.4, 2014년, pp.75 - 86
This study explored the expandability and prospect of the game, one of the cultural contents that may potentially lead the next Korean Wave. The study found that for the game to grow and be recognized as the cultural product of the Korean Wave, it was necessary to develop the strategies to ensure th...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한류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 1999년에 중국 언론매체 ‘靑年報’에서 처음 쓴 한류(韓流, Hanryu, Korean Wave)라는 용어[1]는 한국의 영화, 드라마, K-Pop 등과 같은 대중문화가 해외에서 인기를 받으며 확산되는 현상을 의미 한다. 1970년대 이후, 한국은 지속된 수출 증가와 그에 따른 국가 인지도 개선과 기업의 경제력 축적으로 인하여 대중문화가 급격하게 성장한다. | |
한류의 영향은 어떻게 나타나는가? | 그로부터 4년이 흐른, 2014년 초에 발표된 ‘해외 한류 실태 조사 결과 보고[11]’에서는 모든 한류로 인한 다양한 장르의 이용이 상승했다는 평가가 나왔으며, 대륙별로는 아시아 지역보다 미주, 중동, 유럽, 아프리카 지역에서 평균적으로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한류의 영향은 한국 방문 의향 상승, 한국 이미지 상승, 한식 체험 의향 상승 등으로 나타나고 있다. | |
영국 중산층 사이에서 한국 식품과 소주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무엇 때문인가? | 그뿐만 아니라 아시아를 넘어 멀리 유럽 쪽의 영국 중산층 사이에서는 한국 식품과 소주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그 원인은 <강남 스타일 (Gangnam Style)>로 세계적인 슈퍼스타가 된 가수 싸이(Psy)가 소주광고 모델을 맡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로 인하여 영국의 고급슈퍼마켓에서는 소주의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42%나 늘었다고 한다[3]. |
Sang-Chul Yoo, "The secret of the Korean Wave", SenggakNamu, p.4, 2005.
Jin-Ryong Yoo, "Understanding of the entertainment industry", NexusBIZ, p.462, 2009.
Jae-young Han, "This love for the arts and business", Customer Reviews, p.165, 2010.
BIR RESEARCH GROUP, "2012 Smart Content Industry Trends and Outlook", BIR, p.56, 2011.
Reporter Bo-ra Kim, 'Korea soju, even the popular British', "The Korea Economic Daily", 2014.4.28.
Presidential Committe for Cultural Enrichment, The third Presidential Committe for Cultural Enrichment meeting, 2014.4.4.
Sung-Hyun Park, "Meetings with Officials of the Korean Wave", Ministry of Strategy and Finance, 2012.4.27.
Jae-Sik Yoon, Other 7 people, "The Comprehensive Research for sustainable development of the Korean Wave", The Korea Broadcasting Institute, 2008. 3.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A Study on the Support Policy Development of the Korean Wave", 2007.
Reporter Tae-Hoon Kim, ""Koreans want to resemble" Plastic surgery 10 times, a man", SEGYE.com, 2014.06.04.
KOFICE, 2010 Economic impact of the Korean Wave, 2011.12.28.
Ju-Yeon Kim, "The Korean Wave consumption behavior and changes in the national image due to the Korean Wave", 2010 The Korean Wave Form, 2010.12.1.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Global Survey Results reported in the Korean Wave", 2014.2.
Sung-Yong Kim "Affiliate Marketing", Money Plus, p.132, 2008.
Seong-Sun Park, Ung-Jae Ryu, "Critical Suggestions and Perspectives on the Korean Wave and its Culture Industry", Woori Chum research, Vol.15, 2011.
Sang-Sul Kim, "Apakabaru Indonesia", Green Nuri, p.188, 2010.
MBC drama, "What is this love", 1991.11.23.-1992.05.31.
Jeong-Min Ko, "The Korean Wave diagnostics and Status via Korean Wave Index", 2010 The Korean Wave Form, 2010.12.1.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2013Content Industry Statistics(2012 Standard)", 2014.2.28.
Oh-Tae Kwon, "Trends and prospects of multi-platform games -Business case analysis of multi-platform service-", KOCCA Focus 2011-17(No. 45),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2011.12.13.
Oh-Tae Kwon, "The support policy proposals for the promotion of game cultural values, KOCCA Focus 2012-03(No. 51)",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2012.5.4.
KOFICE, "2011The Korean Wave, Korea Image Survey Results", 2011.12.28.
Chul-su Ahn, "The turning point in my life". Steady Book, p.34, 2005.
Dong-Seong Shin, 7.The korean wave of games in southeast asian, "The korean wave series in southeast asian culture", ASEANKOREA CENTRE, Reporters Blog, 2011.9.7.
KOFICE, "2011 The korean wave trend reports", 2011.12.19.
Planning and reporting team, "Popular game in China, South Korea's game", MK Business News, 2012.01.02.
Reporter Ha-Na Jeon, "Game of the korean wave rises in Indonesia, the fourth most populous in the world", ZDNet Korea, 2012.4.25.
Reporter Do-Won Lee, "Overseas markets strategy...Note this game", ZDNet Korea, 2012.4.19.
Reporter Byeong-Gwon Min, "Seoul Forum 2012", economy.hankooki.com, 2012.05.15.
Jae-Hong Lee, "The research about game storytelling list",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Vol. 9, No.5, pp.13-24, 2009.
ROLF JENSEN, Jeong-Hwan Seo Translation, "DREAM SOCIETY", Lead Lead Press, p.40, 2005.
Seok-Gi Baek, Eok Kim, Hwa-Soon Lee, "Real Korea in the World" Edam Books, p.189, 2010.
Jae-Hae Lim, "The recognize cultural history of hot wind for the korean wave and the world of traditional culture", Publications of the traditional culture, Vo.l.4, p.11, 2006.
Du-Jin Kim, "East Asian economic integration in the EU case", Samsung Economic Research Institute, p.96, 2006.
Jang-Soon Park, "Genes show in the korean wave, meme", NNW Publishing, p.68, 201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