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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31 no.9, 2014년, pp.777 - 782
권석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 이동형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 서정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 김재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Usually, railway axles are designed for infinite life based on endurance limit of the material and the axle is not fractured immediately when a surface crack initiated. The railway axles have been inspected regularly by NDT such as ultrasonic testing, magnetic testing and eddy current testing and 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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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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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축은 무엇인가? | 차축은 장기간 운행을 위해 설계된 안전한 철도차량의 핵심 주행 장치이며 회전 굽힘 하중 작용 조건하에서 운행된다. 차축의 피로균열성장의 계산은 주로 유한요소해석에 의한 응력상태, 응력 확대계수와 실험적으로 결정된 피로균열 성장속도에 의하여 계산될 수 있다. | |
차축의 피로균열성장의 계산은 어떻게 할 수 있는가? | 차축은 장기간 운행을 위해 설계된 안전한 철도차량의 핵심 주행 장치이며 회전 굽힘 하중 작용 조건하에서 운행된다. 차축의 피로균열성장의 계산은 주로 유한요소해석에 의한 응력상태, 응력 확대계수와 실험적으로 결정된 피로균열 성장속도에 의하여 계산될 수 있다. 변동하중을 받는 철도 차량 차축은 외측 단부 근처에 탑재된 베어링을 통해 차축에 중량이 전달되며 주행하는 동안 회전 굽힘 하중으로 작용하게 된다. | |
유럽은 철도차축설계 표준을 어떻게 관리하는가? | 1861년에 ‘The Constructor: A Hand-Book of Machine Design’을 근간으로 이후 계속적으로 차축 설계기준에 대하여 확대 발간하였다. 최근에 차축 설계지침을 통합하기 시작했으며 유럽은 구동차축과 객차차축에 대하여 공통 표준규격인 EN13103(2001년)와 EN13104(2001년)으로 적용하여 관리하기 시작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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