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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4 no.5, 2014년, pp.30 - 49
Mobile shopping, through the use of the smart phone, has become a very popular shopping method for consumers due to it not being limited by time or place. This research aims do the following:1)find the causes for consumers shifting to mobile shopping with the focus on fashion and beauty items; and i...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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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은 모바일 쇼핑의 주된 타겟이 되고 있는 그 근거는 무엇인가요? | 44) 최근 들어 모바일은 기존의 전화의 개념에서 벗어나서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하여 TV, 신문, 사진기, 종이등 올드미디어는 물론 전통적인 상거래 채널(예: 은행, 백화점)을 대체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보고 하였다. 11번가, G마켓 등이 최근 실시한 모바일 관련 조사에서 20-30대 여성 고객의 구매 파워가 성장 했음을 알 수 있다. 11번가의 모바일 쇼핑 트렌드 분석 결과 60%가 여성이고, 30대 이상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G마켓도 여성 고객 비중이 지난해 52%에서 올 상반기 59%로 늘어났다고 보고하였다.45)그러므로 여성은 모바일 쇼핑의 주된 타겟이 되고 있으며 따라서 이들 집단에 대한 쇼핑행동에 대한 연구는 쇼핑몰 구성 시에 중요한 정보가 될 것이다. | |
마켓 메이븐이란 무엇인가요? | 16) Feick & Price는 마켓 메이븐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제품에 대한 정보, 쇼핑장소, 시장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시장 정보에 대한 질문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소비자들로, 일반적인 소매업에 대한 관여도가 높고, 다른 소비자에게 중요한 정보원으로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들을 지칭 한다.17) 의견 선도자나 마켓 메이븐이나 정보를 전달하는데 효과적인 전달자역할을 하지만, 의견 선도자는 특정주 제나 항목에 관하여 전문성과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특정한 제품군에 대해서만 다른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 |
시간 지향성이란 무엇인가요? | 시간 지향성(time orientation)은 시간에 대한 시각의 인지-동기적 구조로서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사고나 태도에 관한 것이며, 특별한 시간에 대한 태도는 심리적 결과, 또는 위험한 행동을 예측할 수 있다고 했다. Haldeman의 연구에서는 미래 지향적인 사람은 낙관적이고, 희망적이며 이러한 낙관적인 사고는 과거지향적인 시간개념과는 부적인 관계가 있었고, 현재 또는 미래지향적인 시간 개념과 긍정적인 관계가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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