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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4 no.6, 2014년, pp.16 - 32
This study aims to compare the current conditions of fashion education organizations in Korea and China. The results are as follows: 1. As for the departments related to fashion in Korea, the department of clothing was most frequently found in the fields of everyday science and natural science and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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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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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산업에 있어서 국내 시장의 변화 중 주목할 점은 무엇인가? | 국내 시장의 변화 중 주목할 점은 ZARA, GAP, UNICLO, H&M 등의 글로벌 패스트 패션브랜드들의 국내 판매활동, 국내 브랜드인 르샵, 플라스틱 아일랜드, 로엠 등 글로벌 소싱시스템을 구축한 중저가 여성복 브랜드들의 가담과 파파야의 가세 등으로 국내 패스트 패션의 시장 규모가 확대되었고, 세계 패션산업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우리나라 패션산업은 심각한 위기 상황에 내몰리고 있으며 한국과 인접 국가이며, 거대한 소비시장인 중국의 현황은 국내 내수 활성화로 내수기업들이 성장을 계속하겠지만 시차를 두고 한국과 유사한 상황으로 내몰릴 가능성이 높다. | |
본 연구에 따르면 생활과학계열에 소속된 패션 관련 학과는 몇 개인가? | 본 연구에서는 패션 관련 학과의 소속 계열을 생활과학계열, 자연과학계열, 인문사회계열, 예술계열, 기타융합계열로 분류하였다. 생활과학계열은 생활과학대학, 생활과학부로 17개 대학이 속해있고 생활환경대학은 1개 대학이 있다. 자연과학계열의 자연과학대학, 이과대학에 소속되어 있고 자연과학대학은 9개 학과이고 이과대학은 1개 대학이 있다. | |
명사명품 프로젝트는 중국 패션산업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가? | 중국 패션산업은 1997년 ‘명사명품 프로젝트’를 통해 패션디자이너의 지위를 인정해주면서 자국 브랜드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경쟁을 시작 하게 되었고, 2001년에는 WTO에 가입하면서 국제경쟁에 정식으로 참여하기 시작하였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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