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만화애니메이션 연구= Cartoon and animation studies, no.36, 2014년, pp.1 - 17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dentify ironic characteristics that appear through ironic reversal in formal aspect and foreshadow structure examined through the progression stage of irony within the narrative structure in contents aspect. This study is intended to research how ironic expression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D. C. Muecke, 문상득 역, 아이러니, 서울대학교 출판부, 1980.
Robert Mckee, 고영범, 이승민 역, 시나리오 어떻게 쓸 것인가, 황금가지, 2003.
Stefan Sharff, 이용관 역, 영화구조의 미학, 울력, 2011.
류종영, 웃음의 미학, 유로서적, 2007.
윤순식, 아이러니-토마스 만의 마의 산에서, 한국학술정보(주), 2004.
김윤정, "한.미 장편 애니메이션에서의 유머유발요인 비교연구", 홍익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2014, 2).
김철중, "애니메이션 작품에 표현된 유머에 관한 연구: 에 나타난 반전을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영상대학원 석사학위논문(2006, 2).
문관규, "1990년대 한국 코미디연구: 희극장면과 아버지 재현을 중심으로",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2004, 2).
박윤오, "애니메이션에서의 아이러니 분석에 의한 반전 효과 연구: 단편 애니메이션 '초혼'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2008, 2).
이정국, 영화에서 아이러니의 종류와 그 활용 실례, 영화연구 제 22호(2003), pp.197-238.
임유상, "3D 애니메이션에서의 유머에 대한 연구", 홍익대학교대학원 석사논문(2006, 2).
하승완, "애니메이션에서의 아이러니 연구: 몬스터 주식회사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2006, 8).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943437&cid341&categoryId341
(Shrek Forever After, 2010)
(Monters University, 201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