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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안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afety, v.29 no.3, 2014년, pp.107 - 113
박병호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 임진강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 나희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The goal of this study is to develop the accident models of motorcycle at roundabouts. In the pursuing the above, this study gives particular attentions to developing the appropriate models using ZAM. The main results are as follows. First, the evaluation of various developed models by the Vuong s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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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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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아송 및 음이항 모형을 구축한 결과는? | 포아송 및 음이항 모형을 구축한 결과는 표 4와 같다. 모형을 구축한 결과, 교통량과 중앙교통섬의 직경 및 접근로 폭이 변수로 채택되었고, 이 변수들의 p값은 신뢰수준 95%(α = 0.05) 기준에 유의하다. 과분산계수(Φ) 값이 2.874로 포아송 모형 보다는 음이항 모형이 적합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 |
뱅킹이란? | 오토바이 운전자의 시야는 자동차 운전자보다 좁으며, 회전할 때 생기는 뱅킹(banking : 오토바이 운전자가 급한 커브 길을 돌 때 안쪽으로 기울이게 되는데, 이는 선회운동으로 인해 발생되는 원심력과 균형을 맞추기 위한 행동으로써 기울임 각을 나타냄) 각을 조절하지 못하면 차체와 함께 쓰러져 심각한 부상을 초래한다. 따라서 오토바이 주행시 교차로 중앙에 회전교통섬을 시계반대방향으로 회전하여 통과해야 하는 회전교차로에서 주의가 요망된다. | |
뱅킹현상 때문에 오토바이 주행시 주의해야하는 것은? | 오토바이 운전자의 시야는 자동차 운전자보다 좁으며, 회전할 때 생기는 뱅킹(banking : 오토바이 운전자가 급한 커브 길을 돌 때 안쪽으로 기울이게 되는데, 이는 선회운동으로 인해 발생되는 원심력과 균형을 맞추기 위한 행동으로써 기울임 각을 나타냄) 각을 조절하지 못하면 차체와 함께 쓰러져 심각한 부상을 초래한다. 따라서 오토바이 주행시 교차로 중앙에 회전교통섬을 시계반대방향으로 회전하여 통과해야 하는 회전교차로에서 주의가 요망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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