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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안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afety, v.30 no.1, 2015년, pp.104 - 110
박병호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 임진강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 김성룡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This study deals with the roundabout accidents. The goal of this study is to develop the sideswipe accident models at roundabout. In the pursuing the above, this study gives particular attentions to collecting the data of geometric structure and accidents of 54 roundabouts in Korea and developing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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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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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차로의 증가로 인해 사고발생 위험도 증가한다면 어떤 장점이 약화되는가? | 즉 회전차로의 증가는 회전차량과 진입차량간의 상충이 증가하며, 이는 측면충돌 사고발생 위험도 증가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상충지점의 증가로 사고감소에 기여하는 회전교차로의 최대 장점이 약화 되는 것이다. | |
회전교차로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가? | 회전교차로는 통행우선권을 통해 로터리의 잠김 현상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1966년 영국에서 개발되었다. 1970년부터 영국, 프랑스 및 호주 등에서 적극 도입되었으며, 이후 미국에서도 기존에 운영 중인 로터리의 폐지와 함께 회전교차로 도입을 위한 많은 노력이 이루어졌다. | |
자동차의 증가가 보여주는 양면성은? | 자동차의 증가는 편리성 뿐 아니라 사고의 위험이라는 양면성을 드러내고 있다. 또한 주정차 위반과 불필요한 시설 및 신호체계로 인한 교통흐름이 방해받고 있는 실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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