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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기계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13 no.4, 2014년, pp.99 - 105
신국식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The domestic airline industry undertakes the production of finished products by assembling existing self-described components via a design process which involves assembly and production steps, after which many of the finished products are exported. However, high reliability and stability must be gu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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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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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부품산업에서 CNC선반의 X, Z축에 C 을 부가한 복합가공기로 생산되는 부품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이유는? | 항공기 부품산업은 기술집약적인 고부가가치산업으로 대량생산이 아니고 생산량이 제한되는 소량의 주문생산 규모이면서 부품의 종류도 수십만 가지로 많기 때문에 기존 CNC선반의 X, Z축에 C 을 부가한 복합가공기로 생산되는 부품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부품은 고도의 신뢰성과 안정성이 요구되기 때문에 부품가공 시에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된다. | |
항공기 부품들은 어떤 특징이 요구되는가? | 항공기 부품산업은 기술집약적인 고부가가치산업으로 대량생산이 아니고 생산량이 제한되는 소량의 주문생산 규모이면서 부품의 종류도 수십만 가지로 많기 때문에 기존 CNC선반의 X, Z축에 C 을 부가한 복합가공기로 생산되는 부품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부품은 고도의 신뢰성과 안정성이 요구되기 때문에 부품가공 시에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된다.[1] 또한, 항공기 부품에 사용되는 재료들은 비중이 낮으면서 인성이 높은 재료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안전성을 위해 내부 잔류응력을 최대한 적게 하기 위해 프레스 및 금형에 의한 생산이 아닌 절삭가공을 통해 생산하고 있다. | |
항공기 부품에 사용되는 재료는 어떤 특징을 가진 재료를 많이 사용하는가? | 그리고 이러한 부품은 고도의 신뢰성과 안정성이 요구되기 때문에 부품가공 시에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된다.[1] 또한, 항공기 부품에 사용되는 재료들은 비중이 낮으면서 인성이 높은 재료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안전성을 위해 내부 잔류응력을 최대한 적게 하기 위해 프레스 및 금형에 의한 생산이 아닌 절삭가공을 통해 생산하고 있다. |
K. S. Shin, "Effect of Cutting Conditions on Surface Roughness in CNC Lathe C-axis Milling Cutting",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1, No. 3, pp. 115 - 115,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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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V. Olson, "Surface Roughness on Turned steel Componented and the Relevant Mathematical Analysis", prod Ergr47, pp. 595 - 606, 1968
V. Solasa, "Wear of Carbide TODIS and Surface Finish Turning of steel", Wear2, pp. 40 - 58, 1958
M. C. Shaw "Optimum Selection of Machine Tool: Speed and Feeds", Int. J. Mech. Des. Res. Vol. 5, pp. 25 - 34, 1965.
J. C. Bae, I. O. Hwang, I. S. Kang, J. S. Kim and M. C. Kang, "Environmentally Conscious High Speed Machining Characteristics of Aluminum Alloys (AC4C.1)",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3, No. 1, pp. 22 - 27,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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