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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18 no.4, 2014년, pp.45 - 65
염혜정 (전북대학교 의류학과, 인간생활과학연구소) , 김은정 (전북대학교 의류학과) , 김지선 (전북대학교 의류학과) , 김초롱 (전북대학교 의류학과) , 정성석 (전북대학교 통계학과, 응용통계연구소)
The importance of the cultural identity of each country is emphasized among the new cultural paradigm of the 21st century. Leading world-wide trends, overseas licensed fashion magazines have expressed characteristics close to the culture and lifestyle of each country at the same time. The goal of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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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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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잡지의 역할은? | 패션잡지는 시각적이고 언어적인 요소로 특정 패션 이미지와 메시지를 우리에게 전달하는 주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 중 하나이다. 그리고 인터넷, 스마트 폰 등과 같은 최첨단 기술에 의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도 새로운 패션 트렌드와 정보를 빠르고 다양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패션과 결부된 시대의 생활양식과 문화적 흐름을 담아내고 있다(Hong, 2003). | |
VOGUE의 나라별 창간 연도는? | 그 중 해외 라이선스 패션잡지 중 하나인 『VOGUE』는 1892년 12월 상류사회의 품위와 우아함에 맞는 패션문화 매거진이라는 구상 하에 미국 뉴욕에서 창간된 이래 프랑스판(1921년), 영국판(1961년), 이탈리아판(1965년)에 이어 한국판(1996년), 일본판(1999년)까지 확대되어 왔다. 그리고 오랜 기간 동안 축적해 온 편집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하여 각국의 특성에 맞는 현지화 전략에 성공을 거두어 왔다. | |
현대 사회에서 패션의 역할은 무엇인가? | 현대 사회에서 패션은 다양한 모습으로 생산되고 전달된다. 즉 패션은 입고 장식한다는 물리적 특성을 지님과 동시에 시각적 요소에 의해 특정 이미지를 만들어내기도 하고,구술적이고 언어적 요소에 의해 특정 메시지들과 연결되기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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