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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2 no.9, 2014년, pp.369 - 378
The information processing capabilities of contemporary people have reached its limit as the daily life in an information society calls for prompt judgment and decisions while being overwhelmed with information. We no longer make optimal decisions after analyzing all necessary data and information 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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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뇌는 어떤 신체에서 동작을 하는가? | 우리를 제어하는 뇌 부위는 복잡하게 각 기능을 담당하며 얽혀있으며 인간의 뇌는 구뇌, 중뇌, 신뇌로 이루어져 있다. 구뇌는 동물의 진화과정에서 가장 먼저 형성되었으며 생존과 관련된 기능을 담당하며 끊임없이 주변을 경계하고 안전을 판단하며 기본적인 신체기능을 조절한다. 중뇌는 감정을 담당하며 우리가 하는 대부분의 충동 구매는 여기서 일어난다. | |
인간의 뇌는 어떻게 이루어져있는가? | 우리를 제어하는 뇌 부위는 복잡하게 각 기능을 담당하며 얽혀있으며 인간의 뇌는 구뇌, 중뇌, 신뇌로 이루어져 있다. 구뇌는 동물의 진화과정에서 가장 먼저 형성되었으며 생존과 관련된 기능을 담당하며 끊임없이 주변을 경계하고 안전을 판단하며 기본적인 신체기능을 조절한다. | |
사람이 의식적으로 판단하고 결정한다고 믿는 대부분이 사실은 무의식적인 처리과정 속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에 대한 근거는? | 우리는 우리의 사고나 감정, 행동을 의식적으로 제어하지 못하며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것에 영향을 받는데, 구뇌와 중뇌에서 처리되는 대부분의 일을 의식하지 못하며 신뇌에서 일어나는 일만 인식할 수 있다. 여기서 흥미로운 사실은 신뇌보다 중뇌와 구뇌가 우리의 행동과 의사결정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다2). 다시말해 우리가 의식적으로 판단하고 결정한다고 믿는 대부분이 사실은 무의식적인 처리과정 속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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