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군용 침낭 사용자 요구에 맞춘 설문조사와 결과 분석
A Study on Result Analysis and Survey of User Requirements for Military Sleeping Bag 원문보기

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2 no.3, 2014년, pp.339 - 360  

이정문 (국방기술품질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The objective of this paper was to analyze the requirements of the end-users by class after carrying out a survey on the user requirements for sleeping bags and utilize the result for effective product development. Methods: The test for difference in means by class was conducted through one...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실패비용을 감소시키고 사용자가 사용하는 제품에 대해 고객의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은? 그리고 다구찌는 품질이란 제품이 출하된 후에 사회에 끼친 총 손실이라 하여 양질의 제품이 최종 사용자에게 전달되어야만 국가적 손실을 줄일 수 있게 됨을 역설하고 있으며, 쥬란은 고객으로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성 때문에 발생하는 비용을 과잉속성의 실패비용으로 분류하였다(이순룡 1996). 실패비용을 감소시키고 사용자가 사용하는 제품에 대해 고객으로부터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 설정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고객의 요구를 조사하고 분석하며 제품에 적용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침낭의 사용상 문제점으로 부대 사용자들이 제기한 품질개선 요구 정보는? 침낭의 사용상 문제점으로 2003년부터 2013년 까지 국방기술품질원의 문서로 접수되어 부대 사용자들이 제기한 품질개선 요구 정보로는 “침낭을 덮고 취침 시 목 부분이 너무 좁고 발 부위가 좁아서 불편하다.”, “지퍼 고장이 빈발하여 플라스틱에서 금속으로 지퍼 재질을 개선했으면 좋겠다.”, “침낭이 무거워 경량화되면 좋겠다.”, “침낭은 고단가임에도 민수품과 비교해 질적 및 기능적인 면에서 현저히 떨어져서 펼치면 모포 대용으로도 사용가능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가벼운 충전소재로 개선되면 좋겠다.“ 등이 있었다.
침낭 사용자 요구의 체계적 조사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프레임의 7단계는? 1단계 : 침낭의 형태 및 구성 2단계 : 설문조사 대상 3단계 : 설문지의 구성 4단계 : 설문조사의 신뢰성 평가 5단계 : 단일 표본 분석 6단계 : 일원배치분산방법과 최소유의차 검정 실시 7단계 : 분석 결과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7)

  1. An, Kwang-ho, and Lim, Byung-hoon. 2006. Social Science Research Methodology utilizing SPSS. 

  2. Choe, Jae-gyeong, and Yun, Won-Jeong. 2004. "Study on Customer's Response to SLA Deployment in Telecommunication Services Industry: Focusing on Customer's Survey on SLA Deployment." Spring Symposium Material of the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588-594. 

  3. Choe, Suk-chul. 2009. "Total Life Cycle Management in advanced Countries and the Way to apply it to Korean Armed Forces." DTaQ Seminar Material. 

  4. DAPA. 2006. SLEEPING BAG. KDS 8465-1013. 

  5. Direc tor General for Logistics Management of MND. 2009. "Promotion of TLCSM for Enhancement of Defense Management Efficiency." DTaQ Seminar Material. 

  6. Gim, Gwang-yong, and Kim, Gi-soo. 2004. "Methodological Issues in Internet Survey and Development of Personalized Internet Survey System Using Data Mining Technique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32(2):93-108. 

  7. Hong, Jong-sun, and Park, Yong-suk. 2007. Statistical Analysis of Survey Data. Paju: Free Academy. 

  8. Hong, Sung-yeol. 2008. Social Psychology. Seoul: Sigma Press. 

  9. Kim, Yong-sub, and Kim, Duk-hwan. 2009. "Balanced Quality Management: Quality Management in Defense Acquisition and Role of Government Quality Assurance Agency." Autumn Symposium Material of the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10. Lee, Soon-ryong. 1996. Quality Management. Seoul: Beobmunsa. 

  11. National Defense University. 2010. Defense Acquisition Management. 

  12. Park, Young-taek. 2009. "Total Life Cycle Management in Civil Field." Defense Quality Management 12:23-26. 

  13. Roguewave. 2014. "homogeneity." http://www.roguewave.com/portals/0/products/imsl-numerical-libraries/c-libr ary/docs/7.0/html/cstat/default.htm?turlhomogeneity.htm. 

  14. Sohn, So-yonng, and Jang, Jong-sang. 1998. "Remark on the Problems of Survey Methods Applied to Customer Satisfaction for Discount Store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26(2):93-105. 

  15. Son, Young-suk, and Chae, Suh-il. 2002. Systematic Survey Design. Seoul: YSWPUB. 

  16. University of Idaho. 2012. "Fisher''s least significant difference (LSD)." http://www.webpages.uidaho.edu/-brian /stat401ch9_02.pdf. 

  17. Wikipedia. 2014. "Levene's test." http://en.wikipedia.org/wiki/Levene's_test. 

저자의 다른 논문 :

LOADING...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