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2 no.3, 2014년, pp.339 - 360
Purpose: The objective of this paper was to analyze the requirements of the end-users by class after carrying out a survey on the user requirements for sleeping bags and utilize the result for effective product development. Methods: The test for difference in means by class was conducted through on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실패비용을 감소시키고 사용자가 사용하는 제품에 대해 고객의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은? | 그리고 다구찌는 품질이란 제품이 출하된 후에 사회에 끼친 총 손실이라 하여 양질의 제품이 최종 사용자에게 전달되어야만 국가적 손실을 줄일 수 있게 됨을 역설하고 있으며, 쥬란은 고객으로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성 때문에 발생하는 비용을 과잉속성의 실패비용으로 분류하였다(이순룡 1996). 실패비용을 감소시키고 사용자가 사용하는 제품에 대해 고객으로부터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 설정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고객의 요구를 조사하고 분석하며 제품에 적용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 |
침낭의 사용상 문제점으로 부대 사용자들이 제기한 품질개선 요구 정보는? | 침낭의 사용상 문제점으로 2003년부터 2013년 까지 국방기술품질원의 문서로 접수되어 부대 사용자들이 제기한 품질개선 요구 정보로는 “침낭을 덮고 취침 시 목 부분이 너무 좁고 발 부위가 좁아서 불편하다.”, “지퍼 고장이 빈발하여 플라스틱에서 금속으로 지퍼 재질을 개선했으면 좋겠다.”, “침낭이 무거워 경량화되면 좋겠다.”, “침낭은 고단가임에도 민수품과 비교해 질적 및 기능적인 면에서 현저히 떨어져서 펼치면 모포 대용으로도 사용가능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가벼운 충전소재로 개선되면 좋겠다.“ 등이 있었다. | |
침낭 사용자 요구의 체계적 조사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프레임의 7단계는? | 1단계 : 침낭의 형태 및 구성 2단계 : 설문조사 대상 3단계 : 설문지의 구성 4단계 : 설문조사의 신뢰성 평가 5단계 : 단일 표본 분석 6단계 : 일원배치분산방법과 최소유의차 검정 실시 7단계 : 분석 결과 |
An, Kwang-ho, and Lim, Byung-hoon. 2006. Social Science Research Methodology utilizing SPSS.
Choe, Jae-gyeong, and Yun, Won-Jeong. 2004. "Study on Customer's Response to SLA Deployment in Telecommunication Services Industry: Focusing on Customer's Survey on SLA Deployment." Spring Symposium Material of the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588-594.
Choe, Suk-chul. 2009. "Total Life Cycle Management in advanced Countries and the Way to apply it to Korean Armed Forces." DTaQ Seminar Material.
DAPA. 2006. SLEEPING BAG. KDS 8465-1013.
Direc tor General for Logistics Management of MND. 2009. "Promotion of TLCSM for Enhancement of Defense Management Efficiency." DTaQ Seminar Material.
Gim, Gwang-yong, and Kim, Gi-soo. 2004. "Methodological Issues in Internet Survey and Development of Personalized Internet Survey System Using Data Mining Technique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32(2):93-108.
Hong, Jong-sun, and Park, Yong-suk. 2007. Statistical Analysis of Survey Data. Paju: Free Academy.
Hong, Sung-yeol. 2008. Social Psychology. Seoul: Sigma Press.
Kim, Yong-sub, and Kim, Duk-hwan. 2009. "Balanced Quality Management: Quality Management in Defense Acquisition and Role of Government Quality Assurance Agency." Autumn Symposium Material of the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Lee, Soon-ryong. 1996. Quality Management. Seoul: Beobmunsa.
National Defense University. 2010. Defense Acquisition Management.
Park, Young-taek. 2009. "Total Life Cycle Management in Civil Field." Defense Quality Management 12:23-26.
Roguewave. 2014. "homogeneity." http://www.roguewave.com/portals/0/products/imsl-numerical-libraries/c-libr ary/docs/7.0/html/cstat/default.htm?turlhomogeneity.htm.
Sohn, So-yonng, and Jang, Jong-sang. 1998. "Remark on the Problems of Survey Methods Applied to Customer Satisfaction for Discount Store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26(2):93-105.
Son, Young-suk, and Chae, Suh-il. 2002. Systematic Survey Design. Seoul: YSWPUB.
University of Idaho. 2012. "Fisher''s least significant difference (LSD)." http://www.webpages.uidaho.edu/-brian /stat401ch9_02.pdf.
Wikipedia. 2014. "Levene's test." http://en.wikipedia.org/wiki/Levene's_tes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