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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팔트 도로의 포트홀 검출 방법
Pothole Detection Method in Asphalt Pavement 원문보기

Journal of the Institute of Electronics and Information Engineers = 전자공학회논문지, v.51 no.10, 2014년, pp.248 - 255  

김영로 (명지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김태형 (한국건설기술연구원 SOC성능연구소) ,  류승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SOC성능연구소)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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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다양한 특징점들을 이용하여 아스팔트 도로의 포트홀을 검출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포트홀 검출에서의 분할, 후보, 결정 단계 들은 특징점 들의 특성에 따라 추출된 값들에 의해 처리된다. 분할 단계에서는 히스토그램과 형태학 필터의 닫힘 연산을 이용하여 포트홀 검출을 위한 어두운 영역을 추출한다. 후보 단계에서는 포트홀 후보 영역을 정하기 위하여 크기, 밀도 등 다양한 특징점들을 이용하여 포트홀 후보 영역을 추출한다. 또한 마지막 결정 단계에서는 후보 영역과 배경 영역과의 특징점들의 비교를 통해서 후보 영역이 포트홀 여부를 판단한다. 실험 결과, 제안하는 방법이 기존 포트홀 검출 방법 보다 향상된 결과를 보이고 포트홀과 유사한 형태들과 구분하는 향상된 결과를 보인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propose a pothole detection method in asphalt pavement using various features. Segmentation, candidate, and decision steps of pothole detection are processed according to the values which are derived from feature characteristics. Segmentation step, we use histogram and closing oper...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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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 다양한 특징점들을 이용하여 포트홀 검출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기존 알고리즘은 표준 편차와 같은 단순한 특징점을 이용하여 포트홀과 유사 형태를 구별하지 못한다.
  • 본 논문에서는 다양한 특징점들을 이용하여 포트홀 검출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알고리즘은 분할, 후보, 결정 단계로 나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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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포트홀 검출 방법 중 3D 복원 방법의 단점은 무엇인가? 진동을 이용한 방법은 직접적인 접촉과 도로의 연결 부위 등의 잘못된 검출 등으로 인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접근 방법이 될 수 없다. 3D 복원 방법은 고비용의 레이져 스캐너를 이용하기 때문에 효율적이지 못하다. 영상 기반 방법은 영상을 획득하여 분석함으로써 포트홀을 검출한다.
포트홀 검출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포트홀은 아스팔트 도로의 구조적인 결함을 알리는 중요한 단서이다. 따라서 포트홀을 신뢰할 수 있게 검출이 필요하다.
포트홀을 검출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포트홀을 검출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제안되었다. 진동[1], 3D 복원[2], 그리고 영상[3]을 기반으로 한 방법들이 있다. 진동을 이용한 방법은 직접적인 접촉과 도로의 연결 부위 등의 잘못된 검출 등으로 인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접근 방법이 될 수 없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0)

  1. J. Eriksson, L. Girod, B. Hull, R. Newton, S. Madden, H. Balakrishna, "The pothole patrol: using a mobile sensor network for road surface monitoring," Proceeding of the 6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obile systems, applications, and services, pp. 29-39, 2008. 

  2. K. T. Chang, J. R. Chang, and J. K. Liu, "Detection of pavement distresses using 3D laser scanning technology," Computing in Civil Engineering, pp. 1-11, 2005. 

  3. C. Koch and I. Brilakis, "Pothole detection in asphalt pavement image," Advanced Engineering Informatics, vol. 25, no. 3, pp. 507-515, 2011. 

  4. R. S. Adhikari, O. Moselhi, and A. Bagchi, "Image-based retrieval of concrete crack properties," Journal of 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Geotechnology, vol. 11, no. 2, pp. 315-321, 2012. 

  5. G. W. Zack, W. E. Rogers, and S. A. Latt, "Automatic measurement of sister chromatid exchange frequency," J. Histochem. Cytochem. vol. 25, no. 7, pp. 741-753, 1977 

  6. N. Otsu, "A threshold selection method from gray-level histograms," IEEE Trans. Systems, Man, and Cybernetics, vol. SMC-9, no. 1, pp. 62-66, Jan. 1979. 

  7. T. Leung and J. Malik, "Representing and recognizing the visual appearance of materials using three-dimensional textons, " Int. J. Comput. Vision, vol. 43, pp. 29-44, 2001 

  8. C. Schmid, "Constructing models for content-based image retrieval," in Proc. of the IEEE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vol. 2, pp. 39-45, 2001 

  9. Young-Ro Kim and Sung-Soo Dong, "Noise Estimation Using Edge Detection," Journal of The Institute of Electronics Engineers of Korea, vol. 50, no. 5, pp. 281-286, 2013. 

  10. Seung-Chan, Jeong-Moon Byun, and Gyeonghwan Kim, "A time recursive approach for do-interlacing using improved ELA and motion compensation based on hi-directional BMA," Journal of The Institute of Electronics Engineers of Korea, SP, vol. 41, no. 5, pp. 87-97,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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