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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제어·로봇·시스템학회 논문지 = Journal of institute of control, robotics and systems, v.20 no.8, 2014년, pp.828 - 834
This paper presents a comparison among three types of approaches to an ARC (Active Roll Control) with an AARB(Active Anti-Roll Bar) for a vehicle system. Lateral acceleration and road profile are considered as disturbance. The ARC is designed with an LQ SOF (Linear Quadratic Static Output Feedback)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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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롤 운동을 야기시키는 두 가지 근원은 무엇인가? | 차량의 롤 운동을 야기시키는 두 가지 근원은 횡가속도와 노면 입력이다. 운전자의 조향 또는 횡풍에 의해 만들어지는 횡가속도는 1 Hz 이하의 주파수로 차량의 롤 운동을 만들어내며 노면 입력은 1 Hz 이상의 주파수로 롤 운동을 만들어낸다. | |
AARB의 장점은 무엇인가? | 능동 현가장치는 차량의 수직, 롤, 피치 운동을 제어할 수 있지만 4륜 차량의 경우 4개의 장치가 필요하게 되어 설치 비용이 상승하고 많은 에너지 소모한다. 이에 비해 AARB는 능동 현가장치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비용과 적은 에너지로 차량의 롤 운동을 제어할 수 있다. 하지만 AARB는 차량의 수직 운동을 제어하지는 못한다[1]. | |
ARC의 두 가지 목적은 무엇인가? | ARC에는 두 가지 목적이 있다. 하나는 노면 입력에 대한 승차감으로서 룰 각가속도와 롤 각을 줄이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횡가속도에 대한 차량 전복 방지로서 롤 각과 현가장치 변위를 줄이는 것이다. 이 두 가지 목적은 외란 억제 문제 (disturbance attenuation problem) 로 표현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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