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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38 no.5, 2014년, pp.493 - 501
김정민 (부산대학교 대학원) , 이동균 ((주)싸이버로지텍 Core Asset 팀) , 류광렬 (부산대학교 정보컴퓨터공학부)
An automated lifting vehicle(ALV) used in an automated container terminal is a type of unmanned vehicle that can self-lift a container as well as self-transport it to a destination. To operate a fleet of ALVs efficiently, one needs to be able to determine a minimum-time route to a given destin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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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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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O란 무엇인가? | ACO는 실제 개미들이 집에서 먹이까지 가장 짧은 경로를 찾는 방식을 모방하여 그래프 상에서 최적 경로를 찾는 알고리즘이다. 개미들은 먹이를 향해 가는 동안 자신이 지나간 각 경로에 페로몬을 분비하고 나중에 지나가는 개미들은 경로에 남아 있는 페로몬 양을 가지고 먹이까지의 이동경로를 결정한다. | |
자동화 컨테이너 터미널에서 무인 자가 운반 하역차량은 어떤 역할을 담당하는가? | 자동화 컨테이너 터미널에서 무인 자가 운반 하역차량(Automated Lifting Vehicle, ALV)은 안벽 크레인(Quay Crane, QC)과 장치장의 자동화 크레인(Automated Stacking Crane, ASC) 간의 컨테이너 운반을 담당한다. 적하 작업 시 ALV는 ASC가 장치장에서 집어낸 컨테이너를 지정된 QC까지 운반하고, 양하 작업 시에는 QC가 선박에서 내린 컨테이너를 지정된 장치장의 ASC까지 운반하여 전달한다. | |
ACS 알고리즘의 주행경로 탐색과정은 어떤 작업으로 나눌 수 있는가? | ACS 알고리즘은 정해진 시간 동안에만 주행경로를 탐색한다. 주행경로 탐색과정은 후보 해를 생성 하는 작업과 페로몬을 갱신하는 작업으로 나눌 수 있다. 먼저 해를 생성하는 작업은 현재 노드와 이웃 노드들 중에서 이동 가능한 노드들을 선별하는 작업과 선별된 노드들 중에 페로몬과 휴리스틱 정보를 이용해서 확률적으로 다음에 이동 할 노드를 선택하는 작업으로 나누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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