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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터미널 장치장 점유율 추정 연구: 부산항 신항 컨테이너 터미널을 중심으로
Estimation on Storage Yard Occupancy Ratio of Container Terminal: A Case of Busan New Port Container Terminal 원문보기

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45 no.3, 2021년, pp.148 - 154  

김근섭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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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터미널 운영에서 안벽영역의 장비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항만운영의 정체가 장치장으로 이전되었다. 따라서 장치장 관리가 터미널 운영 전반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커졌다. 이에 따라 컨테이너터미널 장치장 운영의 최적화를 위한 연구가 많이 수행되었으나 장래 장치장 점유율 변화 자체를 추정한 연구는 없는 실정이다. 본 연구는 부산항 신항을 대상으로 시간의 경과에 따른 확률의 변화를 설명하는 마코프 체인을 적용하여 부산항 신항 컨테이너 터미널의 장치장 점유율 수준에 대한 확률을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부산항 신항의 장치장 점유율은 향후에도 높은 수준을 유지할 확률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advancements of quay side handling equipment and technologies, congestion in terminal operation has moved to the storage yard side from the quay side. The importance of storage yard management has increased in overall terminal operation. Thus, many studies have been conducted to optimize the st...

주제어

표/그림 (8)

참고문헌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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