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3 no.11, 2015년, pp.399 - 408
설기환 (청운대학교 방송영상학과) , 유석호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경병표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이동열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Walt Disney World focused on Theme opened in 1955. Many Theme Parks such as Everland had opened in Korea. And also Public Theme Parks were established on purpose of finding cultural identity by province government. Most of the Public Theme Parks made special Theme Images to revive the image charact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인간에게 테마파크는 어떤 곳인가? | 유희를 즐기는 인간, 즉 노는 것을 좋아하는 인간의 재미가 극대화되는 공간중의 하나가 테마파크일 것이다. 세계적으로는 디즈니랜드가 개설되어 성공하면서 세계 각지로 전파되었고 우리나라에도 애버랜드를 시작으로 많은 테마파크가 조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 |
테마파크는 어떻게 전파되었나? | 유희를 즐기는 인간, 즉 노는 것을 좋아하는 인간의 재미가 극대화되는 공간중의 하나가 테마파크일 것이다. 세계적으로는 디즈니랜드가 개설되어 성공하면서 세계 각지로 전파되었고 우리나라에도 애버랜드를 시작으로 많은 테마파크가 조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 |
공공테마파크는 어떤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가? | 지역에 많은 박물관, 역사관, 체험관 등이 규모도 커지고 테마파크와 같은 형태를 띄게 되었다. 그렇게 조성된 공간에 특수 전시나 영상관이 필수처럼 되어 곳곳에 특수기술로 제작된 영상물도 많이 창작되어 운영되고 있다. |
H. G. Lee, " The Principle of Tourism Laws", pp 216-248, 2000
K. M. Kim, "Study on Influence to the purpose and sactisfaction of visiting by the Festival Image of Theme Park", Hanyang University, 2010
C. K. Chung, "Storytelling in Cultural Contents", Book Korea, pp 68-77, 2009
S. J. Lee, "Study on Animation Relation Model for revitalization of Theme Park in Korea", Sejong University, 2001
S. J. Lee, "Study on the Function and Kinds of Special Images", Jungang University, pp19-32, 1991
B. R. Min, "The History of World Film Technique", Munjisa, 2001
S. J. Lee, "Study on the Function and Kinds of Special Images", Jungang University, pp46-49, 1991
S. J. Park, "The Influence on the Knowledge of Brand & Purchasing Decision by Digital Story Telling", Hanyang University
I. H. Lee, "Storytelling Evolution Theory", Pyeonam, 2014
E, H. Joe, D. B. Lee, "Digital Storytelling", Bookhills, 2008
H. S. Choi, "Culture Industry & Storytelling" Dahalmedia, 2007
Kavin Lane Keller, "Strategic brand management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Prentice-hall, 1998
S. I. Joe, "Study on Elevation of Amusement by Making Theme Park on Darama & Shooting Place", Seoul Industry University, 2006
Platform Advisory Group, "Speaking Plaform", Cloud Books, pp 84-117, 2012
M. R. S대, "Study on The Influence of Interactive Perception in Information Extensive Activity" Korea Foreign University, 201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