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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중국소비자들의 소셜커머스 이용에 따른 차이 연구: 고려요인, 쇼핑가치, 구매만족과 재방문의도를 중심으로
Study on the difference in the Social Commerce use of Korea and China Consumer: Consider factor, shopping value, purchase satisfaction and intention to revisit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3 no.11, 2015년, pp.417 - 425  

김은희 (목원대학교 광고홍보언론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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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한국과 중국소비자들의 소셜커머스 이용 시 고려요인, 쇼핑가치, 구매만족 그리고 재방문의도에는 차이가 있는지 확인한 것이다. 먼저 소셜커머스를 이용할 경우 고려하는 요인을 확인한 결과 경제성, 유용성, 정보성, 편의성으로 확인되었다. 첫째, 소셜커머스 이용 시 경제성, 편의성 요인은 한국 소비자들이 더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그러나 소셜커머스의 유용성은 중국소비자들이 더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정보성은 한국과 중국소비자들에게는 차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둘째, 소셜커머스의 합리적 쇼핑가치와 쾌락적 쇼핑가치 모두 중국소비자들이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셋째, 소셜커머스 이용에 따른 구매만족에는 한국소비자들이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넷째, 소셜커머스 재방문의도는 중국소비자들이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상의 연구결과는 소셜커머스 이용에 따른 한국과 중국소비자들의 차이를 확인함으로써 한국기업의 중국 진출을 위한 소셜커머스 활용에 의미 있는 자료가 될 것으로 사료 드리는 바이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verify differences between Korean and Chinese consumers in consideration, shopping value, the extent of purchase satisfaction and intent to revisit the site when people use social commerce. When Korean and Chinese consumers use social commerce, it was confirmed that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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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Will there be a difference between Korean and Chinese consumers using social commerce based on consider factors?
  • 2. Will there be a difference between Korean and Chinese consumers using social commerce based on shopping value factors?
  • 3. Will there be a difference between Korean and Chinese consumers using social commerce in their purchase satisfaction?
  • 4. Will there be a difference between Korean and Chinese consumers using social commerce in their intention to revis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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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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