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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8 no.6, 2015년, pp.55 -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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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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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도 주행시험의 일자 및 환영식을 벌인 장소는 어디인가? | 2014년도 주행시험은 12월 1일에 하코다테 종합 차량 기지 ~ 신 하코다테 호쿠토 역 간에서 개시하였으며, 신하코다테 호쿠토(新函館北斗) 역에서 환영식을 가졌다. 12월 2일부터 기코나이(木古內) 역 ~ 신 하코다테 호쿠토역 간 본선에서 본격적인 주행시험이 시작되었다. | |
홋카이도 신칸센(北海道新幹線) 고속열차의 속도는 어떻게 향상되었는가? | 12월 7일부터 오쿠쓰가루이 마베쓰(奧津輕) ~ 신 하코다테 호쿠토 역 간까지 연장하여 첫 세이칸(靑函) 터널을 통과하여 혼슈(本州) 측에 입선하였다. 최고속도도 당초 30km/h에서부터 시작하여 12월 13일에는 130km/h, 12월 26일에는 260km/h로 단계적으로 속도를 향상시켰다. 2015년 1월 30일부터는 적설 시 주행안정성, 눈 낙설(落雪) 영향, 저온에서 각 기기의 동작상태, 세이칸 터널 내 기기에 대한 영향 등을 확인하고, 동절기 성능검증에 중점을 두고 주행 시험하였으며, 그 해 3월 1일까지 실시하였다. | |
홋카이도 신칸센(北海道新幹線) 고속열차의 H1편성은 언제 어떻게 양륙하였는가? | H 5계 홋카이도 신칸센(北海道新幹線) 고속열차의 첫편성인 H 1편성은 2014년 10월 8일부터 11일에 걸쳐서 가와사키 중공업 효고공장(兵庫工場)에서 출창하여 13일에 최초 2량을 하코다테 항(函館港)에서 양륙하였다. 그 후 제2편성도 양륙하여 22일까지 제2편성 20량을 하코다테(函館) 종합 차량기지에 반입하였으며, 11월 1일에는 이차량기지에서 보도진에게 공개하였다. |
?道ジャ?ナル社 北海道新幹線建設工事の現?, ?道ジャ?ナル 第567?, ?道ジャ?ナル社, 2014年1月, 78頁
梅 原 淳 新 ? 森 - 新函館北斗間2015年度末開業 北海道新幹線工事の現?, ?道ジャ?ナル 第576?, ?道ジャ?ナ ル社, 2014年10月, 58 - 67頁.
井口裕雄 東北新幹線の計?について, ?道ピクトリアル 第261?, 電?車?究?, 1972年2月
高津俊司.土井充 日本の高速?道 その軌跡と今後の展望, ?道ピ クトリアル 第800?, 電?車?究?, 2008年2月, 145頁.
竹鼻 匡, 北海道新幹線H5系電車の槪要, Japan Railway Engineers' Association, 2015年 Vol.58 No.5, PP 29-33.
橋本 浩時.外山 寬.須貝 孝博, 北海道新幹線(新靑森.新函館北斗間북) 共用走行區間における設備改修, Japan Railway Engineers' Association, 2015年 Vol.58 No.5, PP 34-37.
北海道新幹線, 위키패디어 백과, 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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