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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23 no.4, 2015년, pp.109 - 116
고경표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경영학과) , 이남령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 박성식 (한국교통대학교 항공운항학과)
The more advanced IT and mobile technologies get, the smarter customers become in the use of airline services. Using an airline, passengers are expecting more value than what airline're willing to provide them. Therefore this paper tries to find out the effect of airline staff's perception of airli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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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에서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조건은 무엇인가? | 승객들이 이미 경험한 항공사 서비스 수준에 맞추어 줄 뿐만 아니라 서비스 수준을 계속 향상시켜야만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이끌어 낼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항공사 직원 들의 항공사 서비스 품질에 대한 온전한 인식 및 높은 고객지향성 등이 뒷받침 되어야만 이루어질수 있다[7]. | |
서비스-이익 사슬 모형은 무엇을 시사하는가? | 서비스-이익 사슬 모형은 기업의 이익, 직원의 역량, 만족도 및 고객이 기대하는 가치 사이에 직접적인 인과 관계가 있음을 시사한다(Heskett et al., 1997). | |
고객이 기대하는 가치를 실현시켜준다는 것이 항공사에게 특별히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특히 고객이 기대하는 가치를 실현시켜준다는 것은 항공업계에서 특히 항공사에게 특별히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항공분야는 이미 온오프 라인을 통한 항공사의 다양한 정보가 이미 고객에게 공유되고 있어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레드 오션(Red Ocean)의 단계 즉 서비스 포화상태에 도달하였기 때문이다[3]. 승객들은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그 이상을 항상 기대하고 그에 상응하는 가치를 요구한다[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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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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