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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 Journal of ilass-korea, v.20 no.4, 2015년, pp.247 - 253
김수겸 (한양대학교 기계설계공학부) , 우승철 (한양대학교 기계설계공학부) , 김웅일 (한양대학교 기계설계공학부) , 박상기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 , 이기형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
Recently, the engine calibration technique has been much more complicated than that of the past engine case in order to satisfy the strict emission regulations. The current calibration method for the diesel engine which has an increasing market is both costly and time-consuming. New engine calibrat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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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자동차용 엔진에 요구되는 것은 무엇인가? | 최근 자동차용 엔진에는 연비 및 CO2 배기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연료소비율 개선 기술과 강화된 배기규제를 만족하기 위한 배기배출물 저감 기술이 요구된다. 가솔린 엔진에 비해 디젤엔진은 해가 지나갈수록 엔진과 후처리 시스템이 복잡해지면서 엔진 시스템이 복잡하고 정교하게 되었다. | |
회귀모델의 기능은 무엇인가? | 본 실험의 목적은 여러 개의 독립변수 (파일럿 1, 2분사 시기와 분사량, 메인 분사 시기)와 종속변수 (PM, NOx, THC, BSFC)가 연속형 변수라 가정을 하고 이를 예측하기 위한 회귀 모델을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회귀모델은 어떠한 설명변수가 종속변수에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할 수 있게 해주고, 각각의 설명변수가 종속변수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가늠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설명변수들을 사용해 종속변수를 가능한 한 정확히 예측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분석 방법이다. | |
본 엔진분석 실험에서 사용한 회귀모델의 독립변수들은 무엇으로 설정하였는가? | 5가지의 독립변수 (파일럿 1, 2 분사 시기와 분사량, 메인 분사 시기) 변경에 따른 배기배출물과 연료소비율의 추정값에 대한 식을 3차 다항식 Radial Basis Function (RBF)타입으로 회귀 분석 모델을 생성하였다. RBF는 일반적으로 보간 모델로 많이 알려졌으나 회귀 모델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2차 다항식보다는 3차 다항식을 더 정교하게 생성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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