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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4 no.6, 2015년, pp.91 - 99
이근희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 노정현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This study intends to build a traffic accident predictive model considering road geometrics, traffic and enviromental characteristics and identify the relationship of 4-legs intersection accidents in Seoul and Busan metropolitan area. The RPNB(Random Parameter Negative Binomial) model shows improv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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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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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교통량의 증가로 어떤 문제가 발생되고 있나? | 우리나라는 급격한 교통량의 증가로 주차부족, 교통체증, 교통사고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 이중 교통사고는 타인의 재산뿐 아니라 인명에게도 피해를 미침으로서 교통문제 중 가장 큰 문제라 할 수 있다. | |
기존의 교통사고 지점을 보면 어디에서 사고가 많이 발생하나요? | 기존의 교통사고 지점을 살펴보면 단일로에 비해 상대적으로 상충횟수가 많은 교차로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이는 교차로가 단일로에 비해 교통사고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
교차로를 도로 전체의 용량 및 안전성을 결정짓는 곳이라 말할 수 있는 이유는? | 교차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교차로뿐 아니라 교차로로 접근하는 모든 접근로에 교통지체를 유발하여 보다 많은 사회적 비용이 발생되므로 교차로에서 교통사고 예방은 무엇보다 시급한 문제라 할 수 있다. 이처럼 교차로는 단순 차량의 방향만을 바꿔주는 역할을 하는 곳이 아닌 도로 전체의 용량 및 안전성을 결정짓는 곳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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