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6 no.10, 2015년, pp.6949 - 6958
오세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광역도시철도시스템 연구실) , 김경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광역도시철도시스템 연구실) , 이성훈 (포스코 ICT R&D 센터) , 김자영 (포스코 ICT R&D 센터) , 전종화 (포스코 ICT R&D 센터)
Radio based train control system performs train safe interval control by receiving in realtime the position information of trains driving in the control area of the wayside system and providing onboard system in each train with updated movement authority. The performance of the train control system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이 수행하는 것은? |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은 관할영역 내에 운행 중인 열차의 위치정보를 지상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수신하고 다시 각각의 열차의 차상시스템에 새로운 이동권한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간격제어를 수행한다. 열차제어시스템의 성능은 최소 운전시격으로 평가되며 그것은 열차제어시스템의 간격제어 성능뿐만 아니라 운영특성 그리고 열차의 특성을 반영하여 계산된다. | |
열차제어시스템의 성능은 어떻게 평가되는가? |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은 관할영역 내에 운행 중인 열차의 위치정보를 지상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수신하고 다시 각각의 열차의 차상시스템에 새로운 이동권한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간격제어를 수행한다. 열차제어시스템의 성능은 최소 운전시격으로 평가되며 그것은 열차제어시스템의 간격제어 성능뿐만 아니라 운영특성 그리고 열차의 특성을 반영하여 계산된다. 본 논문은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의 운전시격 계산과 운전시격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열차간격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 |
제안된 열차제어시스템의 운전시격 계산 방법은 어떻게 정의되는가? | 본 논문은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의 운전시격 계산과 운전시격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열차간격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제안된 운전시격 계산 방법은 열차제어시스템 간격제어 성능을 반영한 안전마진 추정을 통해 각각 역간 운전시격과 역 운전시격을 정의한다. 또한 제안된 열차간격제어 개선 알고리즘은 간격제어 개선을 위해 거리와 속도를 포함하는 이동권한을 새롭게 정의하며 선행열차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제동거리를 이용함으로써 열차의 운전시격을 향상시킬 수 있다. |
IEEE 1474.1 IEEE Standard for Communication-Based Train Control(CBTC) Performance and Functional Requirements.
Kaixia, Dong, Liu Xiaojuan, and Zhu Yunyan. "Simulation Study of ATP Subsystem of CBTC System in Urban Mass Transit [J]." Railway Signalling & Communication 4 (2011): 004.
Oh, Sehchan, et al. "ATP functional allocation for Korean radio based train control system." Control, Automation and Systems (ICCAS), 2012 12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EEE, 2012.
Oh, Sehchan, Yongki Yoon, and Jonghyen Baek. "Development of Wireless Communication based Train Separation Control Simulator." Conference of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11.
Yk Kim, Yh Lee, and Ck Ryu. "Headway comparison between ATS and ERTMS/ETCS systems." ICCAS 2003 (2003): 1333-1337.
Jw Lee, Ej Joung, Jg Hwang, Cb Jung, "A Study on Minimum Headway Calculation", Spring Conference of Korean Society for Railway. 2000.
Parkinson, Tom, and Ian Fisher. Rail transit capacity. Vol. 13.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1996.
Chen, Rong-wu, and Jin Guo. "Development of the new CBTC system simulation and performance analysis." 12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puter System Design and Operation in Railways and Other Transit Systems. 2010.
HE, Chengcai, and Tao YANG. "Comparison of Headways in Moving Block andFallback Modes for CBTC System." Journal of Southwest Jiaotong University 3 (2012): 014.
CHEN, Rongwu, Changqian ZHU, and Li LIU. "Calculation and optimization of train headway in CBTC system." Journal of Southwest Jiaotong University 4 (2011): 010.
Dongsheng, Liang, and Xu Yi. "Analysis of Train Minimum Headway and Realization of Simulation Algorithm under CBTC Train Control Mode [J]." Modern Urban Transit 4 (2011): 00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