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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문헌정보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v.49 no.4, 2015년, pp.401 - 417
Question taxonomy is one of main approaches to understand the questioner's information need so that we can assign relevant answerers to the question submitted by the user. The goal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question taxonomy of question and answering services, which are available online and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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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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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시스템의 급격한 기술의 발전은 어떤 환경을 제공하는가? | 한편, 최근 질의응답시스템의 급격한 기술의 발전은 이용자들이 자연어의 형태로 시스템에 질의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
질문 분류란 무엇인가? | 질문 분류는 질의응답과정에서 질문자의 정보요구를 이해하고 주어진 질문에 대해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방법 중의 하나이다. 이 연구의 목적은 온라인 및 도서관에서 활용 가능한 질의응답 서비스의 질문 분류체계를 조사해보고, 각 질의응답서비스의 유형별로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 |
소셜 레프런스(Social Reference)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도서관 이용에 나타나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이와 같이, 도서관 및 도서관 이용자의 주변환경이 급격하고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상에서의 이용가능한 질의응답 서비스가 다양하게 존재할 뿐만 아니라, 컴퓨터를 이용한 질의응답 시스템의 기술발전과 서비스의 등장으로 인해 도서관의 주요 서비스 중의 하나인 참고서비스에 있어서 이용자의 수가 급격하게 감소하는 위기에 처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이용자들은 도서관의 질의응답 서비스가 영향이 미치지 않는 커뮤니티 기반 질의응답(Community-based Q&A, CQA) 사이트와 같은 소셜 레프런스(Social Reference)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면서 그곳에서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정보 요구에 대해 질문하고 그에 대한 대답을 온라인 상의 다른 이용자들로부터 구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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