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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환경정책연구 = Journal of environmental policy, v.14 no.3, 2015년, pp.3 - 19
In this paper, we reviewed the method of replacing the number of registered vehicles with the number of trips to more realistically calculate vehicle emissions. Using the Korea Transport Data Base (KTDB) in replacing the number of registered vehicles with adjusted number of registered vehicle by sp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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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기준 대기오염물질 총 배출량은? | 2011년 기준 대기오염물질 총 배출량은 3,543,852톤(비산먼지, 생물성 연소 및 식생 제외)이며, 이 중 도로이동오염원의 배출량은 877,514톤(24.8%)으로 배출원 중 배출량 비중이 가장 크다. | |
2011년 도로이동오염원의 배출량은? | 2011년 기준 대기오염물질 총 배출량은 3,543,852톤(비산먼지, 생물성 연소 및 식생 제외)이며, 이 중 도로이동오염원의 배출량은 877,514톤(24.8%)으로 배출원 중 배출량 비중이 가장 크다. | |
도로이동오염원 배출량 산정시 특정 지역의 세부 배출량을 산정하는데 함께 고려되어야 할 것은? | 그러나 이와 같은 방법은 국가 배출량과 같이 총량 개념을 산정 하는 데는 큰 무리가 없으나, 특정 지역의 세부 배출량을 산정하는 데는 한계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즉, 특정 지역의 세부 배출량을 산정하기 위한 차량 등록대수는 해당 지역 내에서 통행하는 등록대수와 타 지역으로 진출 또는 타 지역에서 진입하는 등록대수가 함께 고려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특히, 질소산화물(NOX) 배출량 비중이 높은 화물차의 경우 차량등록지와 실제 물류활동지의 일치율이 낮기 때문에(한국교통연구원, 2011), 차량 등록대수 기반의 배출량은 과다 또는 과소 산정될 가능성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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