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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교통환경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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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태우 |
참여연구자 | 홍유덕 , 신명환 , 김인구 , 이종학 , 권상일 , 이상은 , 노승천 , 윤보섭 , 김정환 , 김선문 , 고상철 , 김영진 , 정환수 , 서석준 , 유영숙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900003791 |
과제고유번호 | 1485015770 |
사업명 | 국립환경과학원연구사업(R&D) |
DB 구축일자 | 2019-07-1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03791 |
I. 서 론
국가 환경정책 및 현안을 이해하고 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이를 뒷받침하는 기반자료에 대한 이해와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배출량 인벤토리는 어느 부문에서 어느 만큼의 오염물질을 배출하는지를 정량화하는 기반정보 체계이다. 이는 정책적 파급력이 큰 정보인 바, 정확도 높은 인벤토리 구축은 정책 마련에 앞서 선행되어야 할 중요한 과제라 볼 수 있다. 인벤토리를 구성하는 요소 중 배출계수는 정확한 산정이 필요한 핵심 지표로서, 국내외 배출량 관리제도 및 사회적 요구를 감안한 적절한 신규산정 및 개선이 필요한
This study aims to estimate the pollutant emission factors for light-duty diesel trucks (LDTs). LDTs are very popular vehicles in Korea in terms of the sales volume, which is more than 100,000 units per year. From the emission control perspective, current LDTs were certified by only meeting the em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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