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照明·電氣設備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29 no.8, 2015년, pp.40 - 48
박노식 (Sewoong Tech.) , 이동희 (Dept. of Mechatronics Engineering, Kyungsung University)
In this paper, battery charging and discharging circuit with a single voltage power supply is proposed. The proposed circuit has the separated current path and charging-monitoring sequence control scheme. In the charging sequence, the proposed 2-level comparator combined with control signal of the 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배터리의 충전제어 방식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 | 특히 배터리의 충전제어 방식에 따라 정전압 전원과 가변전압 전원을 설계해야 하는 복잡성이 있다. 특히 배터리 충전용 전원은 출력전류를 제한하여 배터리에 과전류 충전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어해야 하며, 과전류 충전으로 인하여 배터리의 수명이 단축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2-5]. 또한 배터리의 정확한 충전 및 방전 제어를 위해서 배터리의 충전용량과 배터리의 충전전압을 정밀하게 검출하기 위한 연구가 매우 중요하다[6-10]. | |
비상통화장치의 전력 공급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 승강기 등에서는 승강기 내부와 승강기를 관리하는 관리실 등과 통화할 수 있는 통화장치가 사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통화장치는 건물이 정전상태가 되어 승강기가 정지되어야 정상적으로 동작하여야 한다[1]. 비상통화장치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전원장치는 비상전원장치로 정상상태에서는 통화장치에 전력을 공급하고, 정전상태에서는 내장된 배터리에서 통화장치로 전력을 공급하여 일정시간동안 사용자가 외부로 통화가 이루어지도록 하여, 승강기 내부의 상황이 외부로 모니터링될 수 있도록 한다[1]. | |
일반적인 비상전원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비상전원은 SMPS(Switched Mode Power Supply)와 배터리 충전회로 및 배터리로 구성되고 있으며, 통화장치에서 소비되는 전류는 비교적 낮은 400㎃ 이하이므로, 작은 용량의 배터리가 사용되고 있다. 비상통화장치에 공급되는 전원은 24~28V의 전압을 사용하고 있고, 배터리의 충전은 28~32V의 충전전원을 사용하여 배터리의 충전상태에 따라서 정전류 충전과 정전압 충전모드로 충전을 하게 되므로, 비교적 복잡한 전원장치로 구성된다. |
S. JongTae, "An Emergency Power Supply System Wherein An Elevator System", Korea Patent, 10-0990462, 2010.
S. Yarlagadda, T. T. Hartley, I. Husain, "A Battery Management System Using an Active Charge Equalization Technique Based on a DC/DC Converter Topology", IEEE Trans. on Industry Applications, Vol. 49, No. 6, pp. 2720-2729, 2013.
J. Jiang, C. Zhang, J. Wen, W. Zhang, S. M. Sharkh, "An Optimal Charging Method for Li-Ion Batteries Using a Fuzzy-Control Approach Based on Polarization Properities", IEEE Trans. on Vehicular Technology, Vol. 62, No. 7, pp. 3000-3009, 2013.
Y. C. Chuang, Y. L. Ke, H. S. Chuang, S. Y. Chang, "Battery Float Charge Technique Using Parallel-Loaded Resonant Converter for Discontinuous Conduction Operation", IEEE Trasns. on Industry Applications, Vol. 48, No. 3, pp. 1070-1078, 2012.
M. Yilmaz, P. T. Krein, "Review of Battery Charger Topologies, Charging Power Levels, and Infrastructure for Plug-In Electric and Hybrid Vehicles", IEEE Trans. on Power Electronics, Vol. 28, No. 5, pp. 2151-2169, 2013.
H. Wang, Y. Liu, H. Fu and G. Li, "Estimation of State of Charge of Batteries for Electric Vehicle",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rol and Automation, Vol. 6, No. 2, pp.185-193, April., 2013.
James H. A, T. Alfred, W. J. Barry, "A Battery State of Charge Indicator for Electric Wheelchairs", IEEE Trans. on Industrial Electroincs, 1992.
R. A. Jackey, "A Simple, Effective Lead-Acid Battery Modeling Process for Electrical System Component Selection", The MathWorks Annual Report, 2007-01-0778, MathWorks, Inc.
Ceraolo, "New Dynamical Models of Lead-Acid Batteries", IEEE Trans. on Power Systems, Vol. 15, No. 4, 2000.
H. Rahimi-Eichi, F. Baronti, and M. Y. Chow, "Modeling and online Parameter Identification of Li-Polymer Battery Cells for SOC Estimation", in Industiral Electronics(ISIE), 2012, pp. 1336-1341, 2012.
T. Imai, K. Sakjyama, I. Hirota, H. Omori, "A Study of Impedance Analysis for an Inductance Heating Device by Applying a New Interpolation Method", IEEE Trans. on Magnetics, Vol 33, No. 2, pp. 2143-2146, 199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