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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5 no.1, 2015년, pp.418 - 426
윤혜정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 최지연 (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 , 이중정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Smartphone users select restaurants using restaurant recommendation apps and use previous visitors' reviews as key decision-making information. It has not been studied yet how users react to negative reviews and how their reactions lead into the dining decision. In this study, we examined whether th...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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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이용자 후기는 무엇인가? | 온라인 이용자 후기란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가 다음 구매자를 위해 제품의 특성과 장단점에 대해 온라인에 설명해 둔 것을 말한다[1]. 온라인에 남겨진 후기는 한 번의 발화로 사라져 버리는 입소문과 달리, 반영구적으로 남아서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강력한 침투력을 지니고 있다[2]. | |
맛집 추천 앱에 대한 현재 광고주의 대응은 주로 어떠한가? | 따라서 앱 서비스 제공자는 맛집 앱이 다른 매체에 비해 매력적인 광고 수단임을 광고주에게 입증해야 하며, 광고주는 이용자 후기의 내용을 품질 향상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해야 한다. 하지만 현재 광고주들은 광고성 후기를 올리거나 부정적 후기를 삭제할 뿐이고 다른 대응은 부족한 실정이다. | |
온라인에 남겨진 후기가 입소문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 | 온라인 이용자 후기란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가 다음 구매자를 위해 제품의 특성과 장단점에 대해 온라인에 설명해 둔 것을 말한다[1]. 온라인에 남겨진 후기는 한 번의 발화로 사라져 버리는 입소문과 달리, 반영구적으로 남아서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강력한 침투력을 지니고 있다[2]. 외식 소비와 관련해서도 온라인 후기의 영향력은 매우 커지고 있으며, 소비자가 이용자 후기를 검색하고 맛집을 선택하는 것은 더 이상 특별한 일이 아니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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