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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20 no.2, 2015년, pp.55 - 62
김유원 (부천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과) , 강준규 (부천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과)
In this paper, we proposed the method that enabling warning through real-time analysis of dangerous driving behavior, improving driving habits and safe driving using the digital tachograph. Most of traffic accidents and green drive are closely related of driving habits. These wrong driving habits 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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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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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운행기록장치 이전의 안전운전 유도장치의 문제점은? | 또한 기존의 안전운전 유도장치의 경우 날씨와 시야에 영향을 받는 GPS, 카메라 등의 정보를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지도 정보를 이용할 경우 반드시 네비게이션 장치 또는 모바일 통신망과 연동되어야 한다는 문제가 있다. 이러한 장치의 경우 운전자의 운전습관을 개선하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제한이 있다. 따라서 법규에 의해 상용차에 의무적으로 장착되는 디지털 운행기록장치로 수집되는 자동차의 속도, 브레이크 신호, 방위각 정보를 이용하여 실시간 위험운전행동분석과 경보가 가능하도록 하거나 또는 별도의 장치 구현이 필요하다. | |
디지털 운행기록장치로 운행정보를 분석하는 것의 문제점은? | 대부분의 경우 운전자의 운전습관을 분석하기 위하여 차량 운행후에 일괄적으로 디지털 운행기록장치로부터 수집한 운행정보를 분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1,2]. 이 경우 운전자의 운전습관 정보를 즉시 실시간으로 판단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다. | |
자동차 사고의 원인으로 보이는 것은 무엇인가? | 자동차 사고의 경우 열악한 도로와 같은 교통환경, 기상조건 등과 운전자의 잘못된 운전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이러한 운전자의 잘못된 운전습관에 따른 위험운전 행동을 운전자가 스스로 자각 하는 것은 쉽지 않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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