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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20 no.2, 2015년, pp.221 - 229
In this paper, it should be established what influence to customer satisfaction by advertisement and promotion, store management and quality of products of large discount stores, and in order to present the structural relation model. In order to establish it empirically, this study proposed a stru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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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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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할인점의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서 대형할인점의 광고와 판촉, 매장관리, 상품품질이 고객만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규명하기 위해 분석한 결과는? | 0을 활용한 분석을 통하여 구조적 대안 모형을 제시하였다. 분석결과로는 첫째, 매장관리가 상품품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고객들은 인식하고 있었다. 넓고 깨끗한 매장을 통하여 상품품질에도 신뢰를 나타낸 것으로 보인다. 둘째, 매장관리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주었으며, 매장의 청결성과 분위기, 편리한 주차시설, 교통수단의 편의성 등이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쳤다. 셋째, 광고판촉은 매장관리나 상품품질 및 고객만족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알 수 있듯이 광고판촉보다는 매장관리와 품질관리 등 물리적 환경과 질 좋은 상품 및 서비스의 개선이 더욱 고객의 만족을 높여주며 고객의 재방문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 |
국내기업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물리적인 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투자하게 된 이유는? | 우리나라는 경제성장과 더불어 국내 소매유통기업의 수가 증가하면서 대기업들이 대형점포를 개점하여 유통시장에 진출하였으며, 그들은 고객 서비스 품질의 개선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러나 유통시장의 개방과 외국유통기업들의 국내 진출 등으로 경쟁이 치열해지자 국내기업들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물리적인 환경을 개선하는데 더욱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대형할인점의 유통 구조 개선을 위해서 대형할인점의 광고와 판촉, 매장관리, 상품품질이 고객만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고 그 구조적 관계 모형을 제안하고자 한다. | |
2013년 기준 대형할인점과 대형마트들의 매출액은 얼마인가? | 국내 유통시장에 대형할인점과 대형마트들의 매출액이 2013년 기준 45조 1천억 원으로 전통시장의 20조 7천억 원에 두 배를 넘어서고 있으며, 계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3]. 이러한 대형할인점과 대형마트에 대한 연구들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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