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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3 no.2, 2015년, pp.178 - 184
한영덕 (두산인프라코어 엔진선행개발팀) , 심의준 (두산인프라코어 엔진선행개발팀) , 신승협 (두산인프라코어 엔진선행개발팀) , 김득상 (두산인프라코어 엔진선행개발팀)
According to the regulation on the environment and fuel efficiency is becoming strict, many experiments are conducted to improve efficiency and emission in internal combustion engines. LTC (Low temperature combustion) technology is a promised solution for low emissions but there are a few barriers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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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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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온 연소기술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이에 따라 엔진효율을 유지하면서 배기배출물을 저감하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그 중 저온연소기술 적용이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되고 있다. 저온 연소기술은 NOx와 PM을 동시에 저감할 수 있는 기술1)이지만, 미연탄화수소와 일산화탄소를 다량으로 배출하고, 높은 EGR(Exhaust Gas Recirculation)율 사용으로 출력에 제한 및 연료소비율 손실이 뒤따르는 문제점이 있다. 본 논문은 대형디젤엔진에서 저온연소기법을 적용하여 실용화관점에서 최적화하는 실험적연구에 관한 내용이다. | |
HP-EGR로 연료소비율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HP-EGR은 엔진에 EGR을 공급하는 고압의 루트로 터빈의 전단에서 컴프레서 후단으로 유입된다. VGT와의 조합에 따라 펌핑 로스가 변화하기 때문에 최적조합의 선정으로 연료소비율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HP-EGR 밸브 개도를 변수로 설정하여 5 level을 정하였다. | |
저온 연소기술이 가진 문제점은 무엇인가? | 이에 따라 엔진효율을 유지하면서 배기배출물을 저감하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그 중 저온연소기술 적용이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되고 있다. 저온 연소기술은 NOx와 PM을 동시에 저감할 수 있는 기술1)이지만, 미연탄화수소와 일산화탄소를 다량으로 배출하고, 높은 EGR(Exhaust Gas Recirculation)율 사용으로 출력에 제한 및 연료소비율 손실이 뒤따르는 문제점이 있다. 본 논문은 대형디젤엔진에서 저온연소기법을 적용하여 실용화관점에서 최적화하는 실험적연구에 관한 내용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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