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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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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최근 자료로는 일본 각슈인 대학 동아시아연구소에서 발행하는 미공개자료에서 철도부분이 2014년에 발표되었는데, 여기에는 당시 조선철도국에 근무한 관료들의 생생한 증언이 있으며 1917년부터 1925년까지 조선철도가 만주철도에 위탁당시의 상황을 잘 이야기 해 주고 있다. 필자는 여기에 참여하여 관련작업을 1958년 이후 계속해 오신 미야타 세츠코 교수와 해설하였다. 앞으로 더 많은 연구자들이 남아있는 일제강점기 녹취록 자료를 가지고 활용해서 연구를 더 진행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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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우리나라 철도는 얼마나 오래되었는가? 우리나라 철도는 일제강점기 개통이후 115년이 지났다. 일제강점기를 지나고 해방과 6.
일본 각슈인 대학 동아시아연구소에서 발행하는 미공개자료에서 철도부분일본 각슈인 대학 동아시아연구소에서 발행하는 미공개자료에서 철도부분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가? 최근 자료로는 일본 각슈인 대학 동아시아연구소에서 발행하는 미공개자료에서 철도부분이2014년에 발표되었 는데, 여기에는 당시 조선철도국에 근무한 관료들의 생생한 증언이 있으며 1917년부터 1925년까지 조선철도가 만주철도에 위탁당시의 상황을 잘 이야기 해 주고 있다. 필자는 여기에 참여하여 관련작업을 1958년 이후 계속해 오신 미야타 세츠코 교수와 해설하였다.
정재정 교수의 여러 논문에서 잘 나타나는 우리나라철도사의 쟁점은 무엇인가? 정교수의 여러 논문에서 우리나라철도사의 쟁점들이 잘 나타나 있다. 조선철도12년 계획을 수립하고 만주철도 총재가 된 오오무라 다쿠이찌의 연구, 일본의 대륙진출의 새로운 루트인 북선 철도에 관한 연구 , 만주철도와 조선철도의 통합운영에 대한 계획 등이 그것인데 앞으로 후학들이 더 발전시켜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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