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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19 no.1, 2015년, pp.13 - 18
이한성 (동주대학교 자동차.기계과) , 김경현 (부경대학교 탐양호) , 정석호 (부경대학교 기계시스템공학과) , 고대권 (부경대학교 기계시스템공학과)
Over the past years, many research works have been carried out to investigate the factors which govern the performance of diesel engines. The air pollutant emissions from the diesel engines are still significant concerns environmentally in many countries. In the present study, a novel smoke filtrat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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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에 가솔린 엔진에 적용되는 3원 촉매를 사용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 1-2) 또한 산업용 엔진이나 대형화물차 또는 건설장비, 그리고 선박에서는 디젤엔진이 주로 사용되는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없어서는 안되는 동력원이다. 디젤엔진은 과잉공기 조건에서 연소가 진행되기 때문에 배기가스 중에도 산소가 다량 존재하여 가솔린 엔진에 적용되는 3원 촉매를 사용할 수 없다. 또한 확산연소형태의 연소특성 때문에 질소산화물(NOx)을 다량 생성뿐만 아니라 부분적 과농 지역에서는 매연(soot)이 다량 생성되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안고 있다. | |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디젤 입자상 물질 여과장치가 가지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현재 매연 및 입자상 물질의 저감기술로는 디젤 입자상 물질 여과장치(DPF ; Diesel Particulate Filter)가 가장 효과적이며, 정부는 일부지역에 대해서 이를 차량에 장착하도록 의무화하였다. 하지만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DPF는 장착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입자가 DPF에 쌓이게 되어 엔진에서 나온 배기가스의 흐름을 방해하여 연비 및 출력효율을 떨어뜨린다. 따라서 6개월을 주기로 DPF를 탈착하여 에어룸에서 청소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 |
매연 및 입자상 물질의 저감기술 중 가장 효과적인 것은 무엇인가? | 최근 들어 입자상 물질(PM)의 유해성이 대두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현재 매연 및 입자상 물질의 저감기술로는 디젤 입자상 물질 여과장치(DPF ; Diesel Particulate Filter)가 가장 효과적이며, 정부는 일부지역에 대해서 이를 차량에 장착하도록 의무화하였다. 하지만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DPF는 장착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입자가 DPF에 쌓이게 되어 엔진에서 나온 배기가스의 흐름을 방해하여 연비 및 출력효율을 떨어뜨린다. |
J. W. Lee, G. B. Cho, H. S. Kim, Y. G. Jeong, 2007, "A Study on PM Regeneration Characteristics of Diesel Passenger Vehicle with Passive Regeneration DPF System", Transactions of the KSME B, Vol 31, No.2, pp.188-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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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naver.com/cogram?RedirectLog&logNo140169201316
http://cafe.naver.com/fe114/32997
H. S. Lee, S. W. Ki and D. G. Koh, 2011, "An Experimental Study on the Smoke Filtration System of Suction Type of Exhaustic Gas using Vaccum",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ol 15, no 6, pp. 16-21.
H. S. Lee, K. H. Kim, S. H. Jung and D. G. Koh, 2013, "An Experimental Study on the Smoke Filtration System of Suction Type of Exhaustic Gas using Vaccum",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ol 17, no 3, pp.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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