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10 no.4, 2015년, pp.81 - 93
The research was conducted with awareness of cultural uniqueness in each country and similarities and universality among countries. On that account, it raised questions about the idea that social well-being can be achieved only materialistic consumption and its cultural symbolism can lead to incongr...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요즘 소비의 트렌드는 어떠한가? | 단순히 값싼 상품보다는 삶의 가치를 높여주고 만족할 수 있는 상품에 지갑을 여는 것이 요즘 소비의 트렌드다. 소비자들은 조금 비싸더라도 몸에 좋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 삶의 질을 높이는 서비스에 만족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 |
웰빙이란 무엇인가? | 소비자들은 조금 비싸더라도 몸에 좋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 삶의 질을 높이는 서비스에 만족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대표하는 웰빙(well-being)은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개념으로 정의할 수 있다. | |
웰빙이란 단어는 무엇으로 발전되었는가? | 웰빙이란 사전적으로 well과 being의 합성어로서 ‘복지, 행복, 안녕’을 뜻하는 말로, 이 용어는 1948년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개최한 건강 관련 국제회의에서 건강이란 ‘육체적으로 질병이 없는 것은 물론 정신적, 사회적으로도 양호한 (well-being) 상태’라고 정의하면서 공식적으로 등장하였다. 이후 인간이 예속되어 있는 환경, 신체, 마음, 정신의 모든 국면이 가장 조화롭고 만족스러운 상태를 뜻하는 용어로 발전되어 왔다. 우리나라에서 웰빙 개념이 언급되기 시작한 것은 2002년 말경으로, 외국계 여성 잡지에서 처음 소개하였고, 이후 다른 언론매체를 통해 퍼지기 시작했다. |
Social Indicators Research Andrews, Frank M. 1 1 1 10.1007/BF00286419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Arrindell, Willem A. 23 1 37 10.1016/S0191-8869(97)00023-8
Journal of School Health Banks, R 50 4 195 10.1111/j.1746-1561.1980.tb07373.x
Journal of Health and Social Behavior Becker, M. H 34 1 1 10.2307/2137300
Journal of Health Education Bensley, R. J 22 5 287 10.1080/10556699.1991.10614636
Social Science Quarterly Bord, R. J. 78 4 830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Burrough, J. E. 29 348 10.1086/344429
Society and Leisure Caldwell, L. 15 545
Journal of Counseling and Development Chandler, C. K. 71 168 10.1002/j.1556-6676.1992.tb02193.x
Korean Journal of Social and Personality Psychology Choi, S. C. 14 1 185
Social Indicators Network News Cummins, R. A. 76 1
Social Indicators Research Cummins, Robert A. 64 2 159 10.1023/A:1024704320683
Psychological Bulletin Diener, E 95 542 10.1037/0033-2909.95.3.542
Society and Leisure Dupuis, S. 18 67
Health Communication Dutta-Bergman, M. J 16 273 10.1207/S15327027HC1603_1
Journal of Psychology and Theology Ellison, C. W. 19 1 35 10.1177/009164719101900104
Journal of Family Issues Fever, A. Catherine 2 1 91
Society and Leisure Gattas, J. T. 9 2 529
Regional Studies Glyptis, S 15 5 311 10.1080/09595238100185321
Psychiatric Annals Greist, J. H. 9 134
Wellness Perspectives Hawks, S 10 3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Herbert W. Marsh 20 4 427 10.1207/s15327906mbr2004_5
Journal of Cross-Cultural Psychology Hofstede, Geert H. 15 4 417 10.1177/0022002184015004003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Homer, P. M. 54 4 638 10.1037/0022-3514.54.4.638
Journal of Social and Clinical Psychology Iso-Ahola, S. 5 556
Journal of Leisure Research Iso-Ahola, Seppo E. 22 1 1 10.1080/00222216.1990.11969811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김재휘 9 2 149
소비문화연구 김민정 8 2 148
International Journal of Mental Health Klein, M. H. 13 148 10.1080/00207411.1984.11448982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Kraft F. B. 13 3 18
Journal of Intellectual Disability Research Lewis, P. 50 12 894 10.1111/j.1365-2788.2006.00907.x
Journal of Health and Social Behaviour Lin, N. 20 108 10.2307/2136433
Leisure Studies Murphy, Helen 22 1 37 10.1080/02614360306570
The Marketing Management Journal Orr, M. Linda 18 2 1
Food Quality and Preference Schifferstein, H. N. J. 9 119 10.1016/S0950-3293(97)00044-X
Journal of Economic Psychology Thogerson, J. 23 605 10.1016/S0167-4870(02)00120-4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Thompson, C. J. 28 550 10.1086/338213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Psychology Tucker, L.A 21 185
Leisure Studies Veal, A. J 12 233 10.1080/02614369300390231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Wells, W. D. 11 4 27
Journal of Counseling and Development Westgate, C. E 75 26 10.1002/j.1556-6676.1996.tb02311.x
Journal of Happiness Studies Wills, Eduardo 10 1 49 10.1007/s10902-007-9061-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