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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23 no.1, 2015년, pp.103 - 112
현혜원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 서명선 (호서대학교 항공서비스과)
In this study, a study was carried out to see what influence low-cost carrier's e-service quality has on low-cost carrier customers' perceived value and customer satisfaction and what impact the results have on customer loyalty based on the results of previous studies related to e-SERVQUAL, an e-S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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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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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가항공사의 판매 전략은? | 저가항공사는 운영비용 절감을 항공권 가격에 반영하고 있으며, 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직접 판매 방식보다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자사 웹 사이트를 통해 항공권을 판매하거나 홍보하는 온라인 판매 방식에 치중하고 있다. 이러한 특징이 있는 저가항공사에 있어 e-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e-서비스 품질 유지 및 관리는 필수 불가결한 사항이 되었다. | |
오늘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서비스 품질 측정모형은? | 오늘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서비스 품질 측정모형은 PZB의 모형이며, 거의 모든 서비스업종에 적용되고 있다. Parasuraman, Zeithaml & Berry(1990)는 반복적인 실증 연구를 거듭하여 1990년도의 연구에서는 서비스 품질을 특정 서비스의 우수성과 관련하여 갖는 개인의 전반적인 판단 혹은 태도로 정의하고 있으며, 지각된 품질은 고객의 지각과 기대 사이의 차이와 방향의 정도로서 보여 진다고 언급함으로써 지각된 품질을 기대와 성과의 차이에 연결시키고 있다[5]. | |
PZB의 모형이 e-서비스 품질에 맞게 새로운 척도로 개발되었는데 e-SERVQUAL의 의미는 무엇인가? | 전통적 서비스 품질로 널리 사용되어졌던 PZB의 모형 은 e-서비스 품질에 맞게 새로운 척도로 개발되었다. e-서비스 품질에 대한 연구자들의 연구를 토대로 e-SERVQUAL에 대한 의미를 정리해 보면 e-서비스 품질은 온라인 판매에 대한 신뢰도, 웹 사이트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와 웹 사이트 형평성, e-shopping에 대한 태도,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지각된 가치, 더 많이 사고자 하는 바램, 온라인 사용자의 만족, 웹 사이트 충성 의도, 웹 사이트 추천 의도, 웹 사이트 상호작용의 의미를 포함한다고 하였다. |
윤문길, 윤덕영, "항공 관광 e-비즈니스", 홍릉 과학 출판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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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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