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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금형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Die & Mold Engineering, v.9 no.3, 2015년, pp.19 - 23
송기환 (인천대학교 기계공학과) , 이상훈 (인천대학교 기계공학과) , 손창우 (인천대학교 기계공학과) , 서형진 (인천대학교 기계공학과) , 서태일 (인천대학교 기계공학과) , 유화열 ((주)코휠) , 박성학 ((주)코휠) , 김경훈 ((주)코휠)
Non-pneumatic wheels have been widely used instead of general tube type wheels beause of many reasons, for example, wheel size, price restriction, heavy-duty problem and so on. Almost small size wheels or casters were non-pneumatic type but structural stability was not certified. This paper pres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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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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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기압 바퀴가 취약한 이유는 무엇인가? | 비공기압 바퀴는 구조적으로 비어있는 형상이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취약함을 가진다. 따라서 비공기압바퀴의 구조적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ABAQUS 를 이용하여 해석을 진행한다. | |
공기압을 이용한 튜브타입 바퀴가 널리 이용되는 이윤는? | 일반적인 바퀴는 진동과 소음들을 감소를 위하여 공기압을 이용한 튜브타입 바퀴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공기압타입을 적용할 경우 튜브를 따로 만들어 장착해야하기 때문에 소형 바퀴나, 캐스터류에는 비공기압 바퀴가 주로 적용되고 따라서 소음, 진동의 문제가 있다1). | |
허니컴 구조의 장점은 무엇인가? | 허니컴 구조의 특징은 out-of-plane 방향으로 높은 강성을 가지고, in-plane 방향으로는 2~3배 낮은 강성을 가진다. 그렇기 때문에 강성과 유연성을 같이 사용 할 수 있는 구조이다. 이러한 특성으로 큰 힘을 견디는 위치에 샌드위치 구조로 주로 사용 되어 왔다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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