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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구조를 가진 비공기압바퀴의 구조해석에 관한 연구
A study about structural analysis of double structured non-pneumatic wheel 원문보기

한국금형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Die & Mold Engineering, v.9 no.3, 2015년, pp.19 - 23  

송기환 (인천대학교 기계공학과) ,  이상훈 (인천대학교 기계공학과) ,  손창우 (인천대학교 기계공학과) ,  서형진 (인천대학교 기계공학과) ,  서태일 (인천대학교 기계공학과) ,  유화열 ((주)코휠) ,  박성학 ((주)코휠) ,  김경훈 ((주)코휠)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Non-pneumatic wheels have been widely used instead of general tube type wheels beause of many reasons, for example, wheel size, price restriction, heavy-duty problem and so on. Almost small size wheels or casters were non-pneumatic type but structural stability was not certified. This paper presents...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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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새로운 개념의 이중구조를 가진 소음과 진동을 개선하여 스마트캐스터라고 명명된 비공기압 바퀴를 개발하기 위한 설계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유한요소법을 이용하여 구조해석 및 연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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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비공기압 바퀴가 취약한 이유는 무엇인가? 비공기압 바퀴는 구조적으로 비어있는 형상이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취약함을 가진다. 따라서 비공기압바퀴의 구조적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ABAQUS 를 이용하여 해석을 진행한다.
공기압을 이용한 튜브타입 바퀴가 널리 이용되는 이윤는? 일반적인 바퀴는 진동과 소음들을 감소를 위하여 공기압을 이용한 튜브타입 바퀴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공기압타입을 적용할 경우 튜브를 따로 만들어 장착해야하기 때문에 소형 바퀴나, 캐스터류에는 비공기압 바퀴가 주로 적용되고 따라서 소음, 진동의 문제가 있다1).
허니컴 구조의 장점은 무엇인가? 허니컴 구조의 특징은 out-of-plane 방향으로 높은 강성을 가지고, in-plane 방향으로는 2~3배 낮은 강성을 가진다. 그렇기 때문에 강성과 유연성을 같이 사용 할 수 있는 구조이다. 이러한 특성으로 큰 힘을 견디는 위치에 샌드위치 구조로 주로 사용 되어 왔다8)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8)

  1. Chang-Woo Son, Hyoung-Jin., "A study about structural analysis of non pneumatic wheel using Finite Element Method", Proceedings of the Society of CAD/CAM Conference, 2014. 

  2. Gough V.E., "Tyre-To-Ground Contact Stress", Stress Analysis Group Conference on Contact Stress", Vol. 2, No. pp. 126-59, 1958. 

  3. Cho J.R., Kim K.W., Yoo W.S., and Hong S.I., "Mesh generation considering detailed tread blocks for reliable 3D tire analysis", Advances inengineering software, Vol. 35, No. pp. 105-113, 2004. 

  4. Narasimhan. A, "A Computational Method for Analsis of Material Properties of a Nonpneumatic Tire and Their effects on Static Load-defleection, Vibration, and Energy loss from Impact Rolling over Obstacles", 2010. 

  5. Alfredo, R.V., Airless Tire, U.S. Patent, US 3,329192, 1967. 

  6. Pajtas, S.R., Honeycomb Non-Pneumatic Tire with a Single Web on One Side. U.S. Patent, US 4,945,962, 1990. 

  7. Manesh, A., Terchea, M., Anderson, B., Ceranski, F(2008), Tension-Based Non-Pneumatic Tire, World Intellectual Property Organization, WO 2008/118983, 2008. 

  8. K.W. Kim, and D.M. Kim, "Contact Pressure of Non-Pneumatic Tire with Auxetic Spokes" Journal of KSAS, Vol.39, No 8, pp. 719-724,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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