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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2 no.1, 2014년, pp.110 - 116
김진규 (한국항공대학교 항공 우주 및 기계공학과) , 조홍준 (한국항공대학교 항공 우주 및 기계공학과) , 김희철 (한국항공대학교 항공 우주 및 기계공학과) , 김두만 (한국항공대학교 항공 우주 및 기계공학과)
For the prevention of environmental pollution, there have been many researches which are eco-friendly vehicles in the automobile industry. In this paper, we studied for the non-pneumatic tires(NPT)can increase fuel consumption compared to conventional pneumatic tires. On driving, energy loss of t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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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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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저항 분야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 주행저항 분야는 크게 내부저항과 타이어 구름저항 두 분으로 연구되어지고 있다. 이 중 한 분야인 타이어 구름저항을 세부적으로 나눠보면 트레드에서 공기와 접촉으로 발생하는 공력 저항과 타이어 재료의 탄성 특성에 의해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로 구분할 수 있다. | |
일반적으로 타이어에 쓰이는 고무는 어떤 물질인가? | 이 중 한 분야인 타이어 구름저항을 세부적으로 나눠보면 트레드에서 공기와 접촉으로 발생하는 공력 저항과 타이어 재료의 탄성 특성에 의해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로 구분할 수 있다.2) 일반적으로 타이어에 쓰이는 고무는 초탄성 재료로 부분적 균일한 결정을 갖는 다결정 물질이다. 점탄성의 성질에 의해 물체는 외력에 의한 변형 후 회복 시간에 따라 에너지 손실이 발생하게 되고, 에너지 손실은 외력 또는 충격 강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 |
타이어가 회전 운동을 할때 발생하는 충격에 의한 에너지 손실은 어떤 결과를 가지고 오는가? | 이때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은 타이어를 구성하는 고무 재료의 점탄성 특성으로 인하여 초기상태의 에너지로 완전히 회복하지 못하면서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충격에 의한 에너지 손실은 초기 속도와 충돌 후 속도차이를 통해 운동에너지 변화로 표현할 수 있으며 충격에 의한 에너지 손실은 차량 주행에 있어서 연비의 효율을 낮추는 결과를 가지고 온다.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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