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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도시철도 4호선 운영현황 및 특성 원문보기

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8 no.2, 2015년, pp.21 - 26  

박상현 (부산교통공사 기술연구원)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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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평소 정체를 겪고 있는 동래구, 해운대구 반송동 구간의 교통난 해소를 목적으로 하였으며 개통 후 도시 철도가 없는 기장군 지역 중 철마면 일대가 철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동래역과 미남역에서 환승이 가능하여 북구, 사상구 지역에서 동래구, 금정구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해지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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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부산도시철도 4호선 경량전철 차량형식은 무엇이고 중전철, 철제차륜과의 차이는 무엇인가? 부산도시철도 4호선 경량전철 차량형식은 국토해양부 도시철도차량 표준사양(고시 제 2005-220호, 고무차륜 AGT 경량전철)으로 고무 차륜을 사용하며, 중전철이나 철제차륜 경전철과는 달리 콘크리트 도상에서 움직인다. 철제 차륜에 비해 가감속이 유리하고 소음, 진동이 적어 상대적으로 짧은 역간 간격이나 대도시의 도심에서 운행되기에 유리하다.
부산 도시철도 4호선의 의미는 무엇인가? 부산 도시철도 4호선 (釜山 都市鐵道 四號線)은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동에 있는 미남역에서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안평리에 있는 안평역을 잇는 부산교통공사의 도시 철도 노선이다.
부산 도시철도 4호선은 어떤 목적으로 도입하게 되었는가? 평소 정체를 겪고 있는 동래구, 해운대구 반송동 구간의 교통난 해소를 목적으로 하였으며 개통 후 도시 철도가 없는 기장군 지역 중 철마면 일대가 철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동래역과 미남역에서 환승이 가능하여 북구, 사상구 지역에서 동래구, 금정구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해지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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