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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1 no.2 = no.67, 2015년, pp.147 - 153
The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has conducted SEEMP for reduc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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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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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O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 IMO는 SEEMP 적용으로 선박에서 배출되는 CO2 감소, 에너지의 효율 향상, 비용절감 및 환경보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IMO는 선박에서 이행할 수 있는 조치사항을 Table 1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 | |
SEEMP란 무엇입니까? | SEEMP는 현존선에 대한 선박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관리 계획서로 2013년 1월 1일부터 총톤수 400톤 이상의 모든 선박은 선내에 SEEMP를 비치하여야 한다. IMO는 SEEMP의 강제화로 CO2 감소를 통한 선박의 연료 소모량 감소, 비용 절감, 환경오염 감소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
SEEMP는 4가지 단계로 구성되는데 각각의 세부사항은 어떠합니까? | SEEMP는 계획, 이행, 모니터링, 자체 평가 및 향상의 4가지 단계로 구성된다. 계획은 가장 중요한 단계로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여 에너지효율 운항을 위한 조치사항을 계획하고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이행단계는 계획에 따라 운항 조치가 이행되어야 하며 다음 평가단계를 위해 이행된 조치를 기록하여야 한다. 모니터링 단계는 운항 중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선박의 에너지 효율을 감시하는 단계로 IMO는 모니터링 수단으로 EEOI값을 사용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자체평가 및 향상 단계는 계획된 조치의 효율성을 평가하여 첫 단계로 가기 위한 피드백 절차이며 이 단계를 통해 더 발전된 계획을 세울 수 있다. SEEMP는 Fig. |
Resolution MEPC.203(62)(2011), Amendment to the annex of the protocol of 1990 to amend the international convention for the prevention of pollution from ships 1973, as modified by the protocol of 1978 relating thereto
Kishimoto, M.(2013), Green ship Technology in Japan, Conference on Control Application in Marine Systems, p. 23.
Lee, Y. C. and H. W. Doo(2011), A Study on IMO Regulations regarding GHG Emission from ships and its Implementatio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ol. 35, No. 5, pp. 371-380.
MEPC.1/Circ.683(2009), Guidance for the development of a ship energy efficiency management plan(SEEMP), 17 Aug 2009.
MEPC.1/Circ.684(2009), Guidelines for voluntary use of the ship energy efficiency operational indicator(EEOI), 17 Aug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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